[졸업][마케팅]삼성아파트 래미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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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래미안의 전반적인 분석
1. 래미안의 기본적 분석
2. 시장분석
3. SWOT 분석

Ⅱ. 비전과 이념
1. 삼성물산의 경영이념
2. 삼성물산의 향후 비전 및 경쟁력 강화 방안

Ⅲ. 래미안의 사업단위 목표수립

Ⅳ. 시장세분화/표적시장
1. 시장 세분화의 필요성
2. 시장세분화여부의 결정
3. 래미안의 시장세분화 및 기준변수
4. 래미안의 표적시장

Ⅴ. 래미안의 포지셔닝 전략
1. 속성/편익 포지셔닝
2. 사용상황 포지셔닝
3. 사용자 포지셔닝

Ⅵ. 래미안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관리
1. 제품관리
2. 제품분류(래미안)
3. 브랜드 - ‘ 來 · 美 · 安 ’
4. 신제품(래미안)의 성공원인.
5. 신제품(래미안) 개발 전략의 유형
본문내용
Ⅰ. 래미안의 전반적인 분석

1. 래미안의 기본적 분석

래미안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의 다양한 고객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2000년 초 출시한 주거브랜드로서 한국형 아파트와 사이버아파트의 대표 브랜드이다. 래미안은 고객의 신뢰도 위에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해 아파트시장의 점유율 1위인 리딩 브랜드로 성장했다. 그리고,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4년 연속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할 만큼 이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는 높다.
래미안은 청약시장에서도 신기록행진을 계속해 나가고 있는데, 2002년 초, 서울시 마포의 공덕동 분양시 "2113 : 1 "이라는 사상 최고의 청약률을 기록해서 세인들을 놀라게 했다. 래미안의 이런 인기는 뛰어난 입지의 우수한 품질, 철저한 고객서비스에 따른 것으로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현재 "래미안 CBO(최고 브랜드 매니저)" 제도를 운영, 입지가 좋지 않은 사업은 "래미안 CBO"가 사업참여를 승인하지 않고 있다.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에서다. 그 밖에, 래미안의 우수한 품질, 상품경쟁력 등이 래미안의 히트요인 중의
참고문헌
1. 동아 일보(1998.10.30)B.15면
2. 부동산경영론, 이내영, (서울 기공사, 1986), pp 87~91
3. 주택시장분석(아파트), 조주현, 1996
4. 주택건설사업 실무, 임호정, 송현택, 사법행정문화원, 1999
5. 건교부(1998), 건석통계편람
6. 주택수요에 대한 공동주택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서명철, 1990
7. 신도시 아파트사업을 위한 주택사업자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동석, 1990
8. 브랜드메이져, 메이저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딩, 새로운사람들, 서울:2001
9. 삼성래미안 http://www.raemian.co.kr
10.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11. 매일경제신문
12. 부동산뱅크 http://www.neonet.co.kr
13. LG사이버빌리지 www://www.cv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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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논문 수준 아닙니다. 논문쓰기 위한 초기자료수집 수준이거나, 3~4학년 레포트 정도네요.
  • slo***
    (2008.12.11 10: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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