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일반론]스포츠 중계와 방송과의 상호관계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월드컵이나 올림픽이 한 차례 치러지면 TV 채널 대부분에서는 스포츠 중계에 여념이 없다. 같은 경기를 공중파 방송사 3곳에서 모두 보여주는가 하면, 쇼프로그램에서는 그 경기와 관련된 여러 코너 등을 만들기도 하고, 하이라이트 장면을 끊임없이 내보내주곤 한다. 이전에 비해 스포츠가 TV프로그램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많이 늘었다. 왜 그런 것일까? 시청자들이 원해서? 물론 그럴 수도 있다. 이 글은 이러한 점에 초점을 맞추어 스포츠 중계와 방송과의 상호관계-방송과 스포츠와 시청자간의 상호 관계를 살펴보았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방송이 스포츠에 미친 긍정적 요소
2) 스포츠가 방송에 비친 긍정적 요소
3) 방송이 스포츠에 미친 부정적 요소
4) 중계방송이 시청자에게 미치는 영향
3.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한편으로는 TV중계를 스포츠 선수들이 인식하면서 좀 더 페어플레이 하는 모습 등은 경기자체의 질적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기 질적 향상과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중계방송에서의 시각적 효과 - 다양한 입체 영상 사용, 멋진 동작의 다방면 슬로우 촬영. 의 조합으로 경기 자체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하고 흥미를 유발시키는 것이 관중수도 증가하게 하고 직접 즐기는 사람도 증가하게 하고 있다. 관중의 관심은 대중화의 첫걸음이 되는 것이다. 분명 스포츠 중계는 스포츠의 친숙함에 따른 대중화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듯하다. 다만 문제점은 인기 있는 스포츠에만 방송을 집중하다보면 타 종목의 대중화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은 간과해서는 안 되겠으며 이와 관련하여 본론 3)에서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동문 (2003). 『한국 언론의 스포츠 내셔널리즘적 보도행태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종 (2002). 『TV중계방송과 스포츠이벤트와의 관계』
추계 국제 광고학 세미나 및 연차학술대회.
김용만 (2002). 월드컵의 스포츠 마케팅적 가치. 『광고계 동향』4월 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사회문제론] 환경문제와 사회복지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하여 플랙스(Flexner)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선진국 사례와 활성화 방안
- 사이버 공동체의 역사를 각 단계별로 설명해보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이버 공동체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이버 공동체의 역사를 각 단계별로 설명해보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이버 공동체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소년소녀가장 생활실태와 복지개선방안ok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