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통계학]전략적 사고와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과에서 배우는 "비전의 창출과 공유"라는 과제물의 답변입니다. 여러 가지 아래 열거한 테마로 과제가 있는데 하나하나 답변을 자기 의견과 관점을 요약하고 서술하는 오픈 북 테스트 용입니다. 하버드 및 스탠포드 MBA 과정에도 나와 있는 경영학 코스웍의 필수 과정입니다. 여기에서 나와 있는 경영학 리포트 중
1) 조직의 리더와 조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비전을 공유하고 같은 꿈을 꿀 수 있도록 하는 나만의 병법을 정리해 보세요.
2. 끊임없는 자기 개발과 함께 나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 변화를 읽어내고 시대가 요구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나만의 병법을 정리해 보세요.
3) 감정과 분노를 제어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통하여 조직의 생존을 위한 전략적 사고를 하기 위한 나만의 병법을 정리해 보세요.
- 라는 과제들의 대한 답입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성찰하기
3. 위기관리
4. 전략적 사고
본문내용
2. 성찰하기

지도자와 조직원은 비전을 설정해야 하며 실제로 그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적절한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비전을 세우고 그 비전을 바라보고 함께 이루어 가게 하는 것은 지도자의 몫이며 이를 뒷받침하여 지속적인 노력으로 비젼을 확실하게 하는 것은 조직원의 역할이다.
공유 즉 개방적이라 함은 자연스러움을 말하는 것이며 이는 또한 투명한 것을 말하는 것이다. 무엇인가를 가리는것, 뭔가는 권위주의적인 사람은 사람은 자신의 권위를 지켜야 하기에 타인의 의견을 받아드릴 여유가 없다. 지도자는 타인의 아이디어를 언제나 환영하고 접수함으로서 또 그것을 같이 공유함으로서 조직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고 기업의 핵심가치와 이념을 영속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닉스 전자
  • 위기야 거기서 거기인 듯 하다. 구지 답변하고자 하면 여기는 담당자부터 각 종업원 개인들에게 개인의 책임감을 강조한다. 기술력이나 디자인 뿐만 아니라 모든 개발, 제조 및 유통, 판매 과정에서 사원 모두가 책임감 하에 진보적인 사고를 가지려고 노력한다. 더 쉽계 예를 들어주자면 디자인의 역량 측면에서도 연구소 만의 일로 치부하 지 않고 경영자, 관련부서들의 마인드까지도 협력할 수 있게 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 다. 즉 모든 파트에서 디자

  • [품질관리]6시그마 경영전략
  • 관리로 비용절감-6시그마 운동-중앙일보 1997. 12. 2814. 모토로라, 10년간 110억$ 비용절감.해외우수사례-한국경제신문 2002. 3. 415. LG칼텍스정유.개인 역량. 삶의 질 제고 초점-한국경제신문 2002. 3. 416. 히딩크 감독은 6시그마 전문가?-한국경제신문 2002. 5. 3017. 6시그마는 글로벌 챔피언 되는 길-한국경제신문 2002. 8. 218. CJ39쇼핑, 홈쇼핑에 6시그마 도입-연합뉴스 2002. 7. 819. 〔PL시대 경영기법〕포스코6시그마로 완벽대응-한국경

  • [고객만족]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
  • 관리를 위해서 RPMS를 개발하여 활용하였다. RPMS는 고객의 신용도를 파악하여 이를 토대로 차별적인 미납관리를 하는 시스템이다. 이미 97년부터 99년 사이에 만들어진 DBM을 토대로 하여 고객의 수미납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고객의 신용도를 계산해 나갔다.고객 신용도를 기반으로매출액에 대한 기여도가 적고, 잦은 미납으로 통화요금의 회수에 따른 비용이 많이 드는 비우량 고객층을 선별하여 이들을 축소하는 Demarketing 전략을 구사해 나갔다

  • ★ A+ 받은 자료 [성경으로 본 행복한 부자](박정윤 교수님) 2010 최신판(중간+기말) ★
  • 관리’, 경문사.6주차 1강 : 현금관리와 금융상품*학습목표돈의 중요성과 현금관리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금융기관의 전략적 선택과 기본적인 금융상품을 이해하고 금융상품을 선택할 때 여러 가지 고려사항을 배우는 것이 학습목표이다.*돈의 유용성“지혜의 그늘 아래에 있음은 돈의 그늘 아래에 있음과 같으나, 지혜에 관한 지식이 더 유익함은 지혜가 그 지혜 있는 자를 살리기 때문이니라” (전도서 7:12)Wisdom is a shelter as money is a shelter, but the

  • [경영문화][경영][6시그마][IMF경제위기][정보지식사회][위험관리]6시그마 경영문화, IMF경제위기(IMF외환위기, IMF금융위기) 경영문화, 정보지식사회 경영문화, 위험관리 경영문화, 노사관계 경영문화 분석
  • (1999) : 6 시그마 경영에 관한 고찰,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방라영(2011) : 중소기업의 문화경영 효과 연구, 경희대학교배정환 외 1명(2012) : 협력 상생을 위한 노사문화 형성 요인 연구, 한국콘텐츠학회이종선(2010) : IMF 경제위기와 한국의 노사관계 변화, 고려대학교이승영 외 1명(2007) : 다국적기업의 현지화를 위한 경영문화 연구, 한국통상정보학회안중석 외 2명(2011) : 기업의 오류관리문화가 운영위험 관리 성과에 미치는 효과, 한국기업경영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