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LG 전자 휴대폰의 소비자행동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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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 구매
2. 제조사별 사용자 만족도
3. 구매 선호도
4. 제품 사용 경험과 구매 의사
5. 경쟁사 제품 소비자 인식 비교
6. 결론
본문내용
1. 제품 구매

1) 사용현황

제조사별 핸드폰 사용자 수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에서 전체 설문지 응답자 중 38명(38%)이 삼성전자의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답해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보였고 다음으로 LG전자의 핸드폰 사용자 수는 18명(18%), 팬택앤큐리텔 14명(14%), 기타 20명(20%)의 순으로 집계됐다. 기타 제조사 제품으로는 스카이, 에버(KTF) 등이 있었다.
LG전자 휴대폰 싸이언의 사용자 수는 삼성에 이어 두 번째로 많지만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 수의 약 절반에 그치며 후발 경쟁사와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불안한 위치에 있다.


<그래프 1-1>




또한 전자신문이 발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06년도 1분기 핸드폰 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49%, LG전자 20%, 팬택앤큐리텔이 20%로 팬택앤큐리텔이 SK텔레텍과의 합병으로 성장하면서 업계 시장점유율 2위인 LG전자의 위치까지 위협하고 있는 추세이다. LG전자는 선발업체인 삼성전자를 따라잡는 것과 경쟁사인 팬택앤큐리텔과의 경쟁우위를 위한 차별화가 시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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