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X-BOX의 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서론
Ⅰ. 게임시장의 현황
Ⅱ. 비디오 게임시장의 현황


본론
Ⅲ. 비디오 게임시장 분석
Ⅳ. PS의 분석
Ⅴ. X-BOX의 분석
Ⅵ. X-BOX 경쟁 열위 요인 분석

결론
Ⅶ. 향후 게임산업의 전망 및 개선 전략

본문내용
컴퓨터 게임과 더불어 20세기부터 발전을 거듭해온 가정용 게임은 21세기 들어서 첨단 산업의 한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과 일본의 게임시장 규모가 우리나라 1년예산의 반정도인 20억불에 달한다고 한다. 그러한 가정용 게임시장이 1990년대 말 컴퓨터 게임의 급속한 성
장으로 인해 규모나 유저의 수 면에서 많이 축소되었다. 그에 따라 가정용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일본의 소니 사에서는 새로운 하드웨어 개발에 들어갔다. 기존의 가정용 게임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다른 주변기기와의 호환성들을 고려하여 플레이스테이션 2를 발매했다. 그에 따라 또다시 게임시장에서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급부상하게 되었다. 자국의 시장도 덩달아 커지게 된 미국에서는 소니사의 플스2에 대응할 수 있는 게임기를 만들게 되었다. 컴퓨터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ms사에서는 x-box라는 첨단 게임기를 만든 것이다. 아직까지 원작의 덕택인지 플스2가 시장규모나 판매 면에서 앞서고 있지만, x-box 또한 유저들사이에서 인기가 올라가고 있어, 점차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플스2와 x-box의 경쟁으로 들끌을 것이다. 플스2가 가격을 인하하는 이유도 x-box와의 경쟁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정용 게임시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칠 플스2와 ms사의 x-box에 대해 알아볼것이다. x-box가 그동안 플스2에 비해 다소 부진했지만 얼마전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x-box360과 플스3의 경쟁에서 이겨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X-BOX의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
  • 2005년도 X-BOX 마케팅 전략 분석 기획서 : 본 레포트에서는 현재 xbox와 플스2의 국내에서의 경쟁은 사실상 끝났다고 본다. 2005년 후반기로 예정된 xbox2와 2006년 봄-가을사이에 출시될 ps3와의 경쟁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펼치기로 한다. 가장 큰 이유는 이미 이 두제품의 출시시기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고 엑박에 비해 플스2가 비교 할수도 없을 만큼 많이 팔렸다는 점이다. 콘솔 게임 시장의 특성상 이만큼 뒤쳐진 상황을 역전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 [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2 Playstation2 에 대한 X-BOX 마케팅전략
  • Playstation2 에 대한 X-BOX 마케팅전략Marketing목 차Ⅰ. 게임 시장의 현황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Ⅲ. X-BOX 마케팅 전략 (STP, 4P)Ⅳ.Playstation2과 X-BOX 마케팅 MIX 비교 분석Ⅴ. X-BOX 의 향후 마케팅 전략 대안온라인게임 56모바일게임 17PC게임 37아케이드게임 294콘솔게임 209Ⅰ. 게임 시장의 현황전세계 게임 시장의 규모 및 전망Ⅰ. 게임 시장의 현황한국 게임 시장 규모 및 전망2001 2001 2002 2002아케이드 3,528 -39.600% 3,352 -5.000%비디오콘솔 146 62.200% 1

  • [국제마케팅] 엑스박스 X-BOX의 마케팅 전략(PS2보다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마케팅 분석)
  • X-BOX의 마케팅 전략-PS2보다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마케팅 분석< 목차 >서론 Ⅰ. 게임시장의 현황 Ⅱ. 비디오 게임시장의 현황 본론Ⅲ. 비디오 게임시장 분석 Ⅳ. PS의 분석Ⅴ. X-BOX의 분석Ⅵ. X-BOX 경쟁 열위 요인 분석결론 Ⅶ. 향후 게임산업의 전망 및 개선 전략들어가며컴퓨터 게임과 더불어 20세기부터 발전을 거듭해온 가정용 게임은 21세기 들어서 첨단 산업의 한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과 일본의 게임시장 규모가 우리나라 1년예산의 반정

  • [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 PS2와 X-Box 마케팅비교분석
  • 마케팅 효과- PS2와 X-Box의 SWOT2. 경쟁력 분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13PS2 & X-BOX의 SWOT2 경쟁력 분석 .13*경쟁력 분석방법1. 소비자 욕구 분석2. 욕구에 대한 가중치(중요도) 부여 3. 욕구별 만족 요인 분석과 상대 수치배분4. 설문조사5. 경쟁력 수치화 (자체 개발 공식 사용)6. 수요예측3. 대안제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191. 단기전략2. 장기전략1

  • [마케팅전략분석]플레이스테이션2(PS2)와 엑스박스(XBOX)의 마케팅 전략적분석
  • vsX-box와 PS2 마케팅 전략적 분석조이름:COR1. 환경분석 1>거시적 환경 분석2>미시적 환경분석3>향후 전망 1> 거시적 환경 분석1) 인구관련 환경 2000년 말을 기준으로 국내의 인구는 약 4700만 명이며, 0.8% 내외의 낮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가구 수는 약 1430만 가구이며, 가구 당 인구는 3.3명으로 핵가족화 되어있다.   전체적인 남녀의 비중은 비슷하나 노인 층은 여성이, 저 연령층은 핵가족화에 따른 남아선호사상으로 남성의 비율이 높다. 현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