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X-BOX의 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5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서론
Ⅰ. 게임시장의 현황
Ⅱ. 비디오 게임시장의 현황
본론
Ⅲ. 비디오 게임시장 분석
Ⅳ. PS의 분석
Ⅴ. X-BOX의 분석
Ⅵ. X-BOX 경쟁 열위 요인 분석
결론
Ⅶ. 향후 게임산업의 전망 및 개선 전략
- 본문내용
-
컴퓨터 게임과 더불어 20세기부터 발전을 거듭해온 가정용 게임은 21세기 들어서 첨단 산업의 한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과 일본의 게임시장 규모가 우리나라 1년예산의 반정도인 20억불에 달한다고 한다. 그러한 가정용 게임시장이 1990년대 말 컴퓨터 게임의 급속한 성
장으로 인해 규모나 유저의 수 면에서 많이 축소되었다. 그에 따라 가정용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일본의 소니 사에서는 새로운 하드웨어 개발에 들어갔다. 기존의 가정용 게임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다른 주변기기와의 호환성들을 고려하여 플레이스테이션 2를 발매했다. 그에 따라 또다시 게임시장에서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급부상하게 되었다. 자국의 시장도 덩달아 커지게 된 미국에서는 소니사의 플스2에 대응할 수 있는 게임기를 만들게 되었다. 컴퓨터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ms사에서는 x-box라는 첨단 게임기를 만든 것이다. 아직까지 원작의 덕택인지 플스2가 시장규모나 판매 면에서 앞서고 있지만, x-box 또한 유저들사이에서 인기가 올라가고 있어, 점차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플스2와 x-box의 경쟁으로 들끌을 것이다. 플스2가 가격을 인하하는 이유도 x-box와의 경쟁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정용 게임시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칠 플스2와 ms사의 x-box에 대해 알아볼것이다. x-box가 그동안 플스2에 비해 다소 부진했지만 얼마전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x-box360과 플스3의 경쟁에서 이겨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