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마케팅] `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마케팅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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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에서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잘쓰세요~.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E- Learning 의 국내 시장상황

2.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사회적 상황

3. E-Learning의 경쟁상황

4. 시장선도기업-메가스터디

5. 메가스터디의 성공과 전략

6. 현재의 전략

7. 차별화 기업- 이투스

8. 빠른 성장 요인

9. 이투스의 강점

10. 현재의 전략

11. 시장 특성과 전망

12. 온라인 교육 업계의 미래 마케팅 전략

13. 메가스터디의 약점

14. 이투스의 약점

15.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 제시

16. 이투스의 마케팅 전략 제시

17. 설문조사 자료와 분석

본문내용
1. E- Learning 의 국내 시장상황

1.1.1 주제 선정 이유

온라인 교육 (E- Learning)은 현재 각계각층에서 새로운 교육모델로서 각광받고 있다. 사이버 대학과 각종 사이버 강좌, 또한 기업 내 인적교육 등등 많은 분야에서 활발하게 수용되고 있으나, 아직 초기 시장이어서 뚜렷한 성공, 또는 실패 모델을 찾기란 용이하지 않다. 하지만 온라인 교육의 잠재력을 생각했을 때 이러한 분야는 앞으로 우리나라의 교육서비스 분야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점할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는 앞으로 교육의 거의 대부분이 이러한 온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예측도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이 분야를 연구해 보는 것은 상당한 가치가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1.1.2 기업 선정 이유-메가스터디와 이투스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이러한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도 가장 빨리 상업화가 시도된 분야는 역시 고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입시교육 분야라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현재 가장 높은 인지도와 경험을 갖추고 있는 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두 기업을 통해 인터넷 교육 분야에 있어서 성공요인이 되는 마케팅 기법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
현재 온라인 교육 사업에 진출한 기업 중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의 수만 하여도 10여개에 달하지만 그 중에서 메가스터디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기업이라는 점과 시장의 절반 정도를 점유한 선도기업이라는 점, 이투스는 후발 업체로서 동일기간 최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 그리고 타 업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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