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지역사회교육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지역사회교육의 필요성
2. 지역사회교육 연구의 목적과 범위, 방법
II. 본 론
1. 수원지역 문화‧교육기관
2. 각종 교육기관의 프로그램
IV. 결 론
- 본문내용
- 평생학습사회는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자에게 학습을 지속적으로 보장할 수 있는 체제가 정비된 사회입니다. 평생학습사회의 구축은 선진 제국은 물론 세계의 각국들이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의 생존전략을 위해 정책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하나의 교육정책이자 국가정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은 국민의 평생에 걸친 학습권을 보장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이자, 다가올 새로운 21세기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과업인 것입니다. 평생교육은 능동적인 시민성을 형성하고, 사회에서의 완전한 참여를 보장하고, 생태학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며, 민주주의, 정의, 남녀평등 그리고 과학적․사회적․경제적 발전을 기하는 데 필요 불가결한 기본 개념입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역 사회교육의 활성화가 기반이 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 참고문헌
-
◦ 주성민(1988). 한국의 지역사회학교운동. 서울: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 전병제(1997). 한국사회의 발전과 문화. 서울: 나남출판.
◦ UNDP(1996). 인간개발보고서. UND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치료] 조음음운장애
- 교육의 기능에 관한 이론을 제시하고,그 이론중 한국의 교육상황에 설득럭이 있는 이론을 지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교육사회학_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 경쟁하고 있는 이러한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코메니우스와 대교수학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노원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분석 보고서
- [유아발달] 아동발달의 쟁점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그에 대한 주장을 써 보기
- 최근 각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아동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앙정부, 지방정부, 지역사회, NGO, 언론, 학계가 함께 노력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지방정부 행정체계 내에서 유엔아동권협약이 실현될 수 있는 대표적 수단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