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지역사회교육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지역사회교육의 필요성
2. 지역사회교육 연구의 목적과 범위, 방법
II. 본 론
1. 수원지역 문화‧교육기관
2. 각종 교육기관의 프로그램
IV. 결 론
본문내용
평생학습사회는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자에게 학습을 지속적으로 보장할 수 있는 체제가 정비된 사회입니다. 평생학습사회의 구축은 선진 제국은 물론 세계의 각국들이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의 생존전략을 위해 정책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하나의 교육정책이자 국가정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은 국민의 평생에 걸친 학습권을 보장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이자, 다가올 새로운 21세기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과업인 것입니다. 평생교육은 능동적인 시민성을 형성하고, 사회에서의 완전한 참여를 보장하고, 생태학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며, 민주주의, 정의, 남녀평등 그리고 과학적․사회적․경제적 발전을 기하는 데 필요 불가결한 기본 개념입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역 사회교육의 활성화가 기반이 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문헌
◦ 주성민(1988). 한국의 지역사회학교운동. 서울: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 전병제(1997). 한국사회의 발전과 문화. 서울: 나남출판.
◦ UNDP(1996). 인간개발보고서. UND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평생교육과 사회교육
  • Report평생교육과 사회교육교육사회학 목차1. 평생교육 및 사회교육의 개념과 필요성1) 평생교육의 개념2) 평생교육의 유사개념3) 평생교육의 필요성2. 지역사회학교의 개념과 특징1) 지역사회2) 지역사회교육 및 지역사회 교육 운동3) 지역사회 학교4) 지역사회 학교의 특징3. 한국의 지역 사회 교육의 현황1) 지역사회교육 협의회2) 현재 실시되고 있는 지역사회교육 프로그램3) 우리나라 지역사회교육 현 문제점과 대책Ⅰ. 평생교육의 개념

  • [평생교육론] 호주의 평생교육
  • 호주의 평생교육평생교육론Contents호주의 평생교육기술계속교육 (TAFE)성인 지역사회교육(ACE)직업능력자격인증체계필요성과 정책 방향토론호주의 평생교육! 과연 우리에게 적합 한가?1. 호주의 평생교육직업훈련성인교육호주의 평생교육평생직업능력계발 (TAFE, ACE)2. 기술계속교육(TAFE: Technical and Further Education)가. 호주에서 가장 큰 성인 고등 교육 기관 나. 직업과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교육(평생교육 일환)다. 과정은 산업계, 지역사회와

  • [지역사회평생교육][지역사회평생학습]평생교육(평생학습)의 정의,기본방향,성격, 지역사회평생교육(지역사회평생학습)의 중요성,파트너십,학교연계
  • 사회의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Ⅳ.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성격Ⅴ. 지역사회평생교육(지역사회평생학습)의 중요성Ⅵ. 지역사회평생교육(지역사회평생학습)의 파트너십1. 지역주민의 교육요구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2. 교육서비스의 중복 회피3. 정부 지원의 필요조건4. 단위 평생교육 기관의 역량 부족Ⅶ. 지역사회평생교육(지역사회평생학습)의 학교연계1.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의 필요성1)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의 연계 체

  • [평생교육론] 호주의 평생교육
  • 호주의 평생교육과목명:평생교육론목 차1. 호주의 평생교육이란 무엇인가?2. 기술계속교육(TAFE)3. 성인지역사회교육(ACE)4. 직업능력자격인증체계5.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정책방향평생교육론 호주의 평생교육체제1. 호주의 평생교육은? : 직업훈련과 성인교육이 통합된 형태이며, 직업교육훈련 시스템에 대한 국가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직업교육, 훈련영역의 국가 전략계획을 개발하고, 국가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자금을 공급하며, 직업교육

  • [교육학] 지역사회교육의 연구방법
  • 지역사회교육의 연구방법 - 실천연구 목 차Ⅰ. 교육연구의 일반적 방법으로서의 실천연구1. 실천연구의 정의 2. 실천연구의 역사적 배경3. 실천연구의 강조점4. 실천연구의 필요성5. 현장교육연구(실천연구)의 특징 Ⅱ. 평생교육 연구방법으로서의 실천연구1. 평생교육연구의 특성2. 평생교육연구의 연구방법 및 유형Ⅲ. 지역사회교육 연구 방법으로서의 실천 연구1. 실천연구의 개념2. 실천연구의 지역사회교육에 미친 영향3. 지역사회교육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