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대학생활 부 적응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문제제기 및 이론적 배경

Ⅱ.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Ⅲ. 프로그램 대상

Ⅳ. 프로그램 실시구조

Ⅴ. 프로그램 내용
1) 프로그램 일정표
2) 프로그램 평가방법
3) 프로그램 운영지침

Ⅵ. 프로그램 예산
본문내용
대학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대학생으로 하여금 학습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올바른 인성발달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사회화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올바로 사회화된 학습자는 사회구성원의 한사람으로서 능동적으로 그리고 적절하게 사회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주체적 인간으로서 사회에 공헌하는 보람 있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오늘날 대학에 주어진 사명은 학생 개인에게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도 매우 막강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대학이라는 기관이 학생들로부터 외면당하고 많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중퇴나 휴학을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IMF이후로 많은 학생들이 학교를 중퇴하거나 휴학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고등학교 때까지 부모나 선생님의 보호를 받고 자란 학생들이 대학에 들어오게 됨으로써 자기 자신의 일을 스스로 책임져야 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갑자기 급변한 생활에 적응하기 힘들다. 그리고 고등학교 때까지 주입식 교육과 강제성 교육을 받아왔던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스스로 공부해야하는 대학 교육에 적응하기 힘들 것이다. 또한 신입생들의 경우 자신이 입학한 곳이 자신이 원하던 대학이 아닌 경우 대학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 신입생은 한 학기 혹은 그 이상의 세월을 겉돌면서 허송 세월 하게 된다. 그러므로 본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자신의 대학에 자부심을 갖고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 거점형 다문화교육센터 운영 계획서
  • 프로그램가. 목적: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이웃 나라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자주적 으로 행동하는 힘을 기르며 ‘함께’하는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워주고자 함.나. 일시: 2021. 7월 중다. 대상: 경남 서부권 초등학생 중 희망자 50명라. 장소: 00초등학교마. 강사: 진주교육대학교 다문화센터 소속 강사 및 전문상담강사바. 내용1) 나라별 의상, 악기, 놀

  • 청소년 수련활동 리포트
  • 생활 속에서의 적응력을 높이며, 적극적인 사고를 가지고 살아가게 한다. 더구나 요즘의 청소년들은 대학입시라는 교육제도에 묶여 심신을 단련할 기회를 많이 가지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때 청소년들의 수련활동 참가는 학교 교육 내에서 결여되기 쉬운 부분을 보충해줌으로써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행동에 대한 책임감을 인식하도록 하며, 자신감 있는 생활태도를 갖고,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청소년의 삶의 질을 향

  • 아동기 문제의 거시수준 사회복지실천
  • 부터는 가정위탁보호 아동의 예상치 못한 질병과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위탁가정의 심리적 ․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가정위탁 아동의 상해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가정위탁아동 상해보험에서는 일상생활 배상책임, 위탁아동 후유장애, 입 ․ 통원 의료비 등 위탁아동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광범위한 위험을 보장하고 있다.아동을 보호시설에 의뢰하기 전 가족의 기능 강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고 아동을 위탁한 후에도 가족

  • 질적연구조사에 대해 정리하고, 질적연구조사방법을 수행한 논문 중 하나를 선정하여 자료수집 및 자료분석을 주 내용으로 하는 논문 분석 보고서를 작성 제출하시오
  • 부모님의(이혼, 별거, 사별)로 어떤 점이 힘들었는지 이야기해 주시겠어요?부모님(이혼, 별거, 사별) 후 가족 간 관계를 이야기해 주시겠어요?부모님(이혼, 별거, 사별)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이야기해 주시겠어요?부모님(이혼, 별거, 사별) 경험을 극복하는데 나에게 도움을 준 것(사람, 사건)은 무엇이 있나요?지금 현재는 부모님과(이혼, 별거, 사별)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느 정도 적응하게 되었는지 알고 싶군요.면접기간면접은 3회 이상 실시

  • [평생교육 프로그램] 한국에 온 유학생을 위한 친목 도모 프로그램
  • 대학생들은 외국어와 외국문화에 대해 흥미를 갖으며 이를 충족하기 위해 외국인학생과 교류를 원하다. 한국인 학생들은 외국어 공부와 함께 다소 외국에 대한 동경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이와 같은 요구가 결합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한 한국대학생들의 외국에 대한 흥미를 만족 시킬 수 있고, 외국인 대학생들을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한국대학생친구들을 사귀게 됨으로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고 정서적으로 만족감을 얻을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