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이마트의 문제점 및 향후 방향(A+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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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의 문제점 및 향후 방향에 대해서
6명의 조원들이 두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 목차
-
◆ 신세계 연혁
◆ 신세계 비전
◆ 이마트의 등장배경
◆ 이마트의 가치사슬분석
◆ 이마트의 경영전략
◆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
◆ 이마트의 성공요인
◆ 이마트 문제점 및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 1930. 10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백화점 본점 전신) 개점
◆ 1963. 7 삼성, 동방생명과 함께 동화 백화점 인수
◆ 1963. 11 동화백화점에서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 1969. 4 국내 최초 직영백화점 출발/최초 Credit 카드제 실시
◆ 1991. 11 독립경영 선언
◆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 1996. 12 신세계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
◆ 1997. 2 신세계이마트 상해점 개점
◆ 1997. 4 신세계,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분리 선언
◆ 1998. 2 이마트 식품가공센터 오픈
◆ 2001. 1 사이버이마트 오픈(http://www.emart.co.kr)
◆ 2002. 8 윤리경영백서 발간(국내 기업 최초)
◆ 2003. 3 한국유통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 경제정의 특별상 수상
◆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 소비자들의 셀프서비스방식에 대한 이해
◆ 상품정보에 대한 습득기회가 넓어짐
◆ 주부들의 사회진출이 높아짐 (맞벌이부부)
◆ 자동차 보급률이 높아짐
◆ 소득성장 한계
◆ 토착화 전략 - 한국형 할인매장
◆ 다점포 전략
◆ 원스톱 쇼핑 환경 구축
◆ 자체 브랜드 개발
◆ 유통단계축소
◆ 지역단체 마일리지
◆ 사회공헌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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