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사이트 비교분석(옥션,와와,셀피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경매사이트 현황

인터넷 경매시장

인터넷경매의 인기비결

인터넷 경매업계의 최근 경향

최근의 국내 인터넷경매시장

옥션(www.auction.com)

-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

와와(www.waawaw.com)

-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

셀피아(www.sellpia.com)

-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

커뮤니케이션관점에서 살펴본 옥션, 와와, 그리고 셀피아

고객만족의 증대

참고한 Web Site목록


본문내용
BTC, CTC 형식의 경매사이트
이제 전자상거래는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생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가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이러한 전자상거래를 그 대상에 따라서 세가지로 나누곤 하는데, 우선 기업과 기업간의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BTB, 기업과 일반 소비자간의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BTC, 그리고 소비자들간의 직접적인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CTC로 나누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BTC방식과 CTC방식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로는 한솔CS나 삼성몰과 같은 쇼핑몰과 옥션, 와와같은 경매사이트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관심을 BTC, CTC방식으로 무장한 경매사이트에 초점을 맞추어 현재 우리나라에서 성업중인 경매사이트중 가장 규모가 큰 옥션에 대해 분석해 보고 현재 매섭게 추격전을 펼지는 후발업체들중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와와, 셀피아를 분석해서 이들 기업들의 향후 전망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우리의 주제인 옥션, 와와, 셀피아의 분석에 앞서 우선 우리나라의 경매사이트에 대한 일반적인 이야기로 글을 시작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주) 옥션 www.auction.com
(주) 와와 www.waawaa.com
(주) 셀피아 www.sellpia.com
매일경제닷컴 www.mk.co.kr
한국경제닷컴 www.hankook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전자상거래 사업계획서
  • 사이트로 최근 개설되었으며 인터넷개인 사물함,리포트 자료실,동호회 등 대학생들만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을보유하고 있다. - 4 -4-2. 주요 경쟁자 분석 (국내 경매업체)주요경쟁업체현황옥션- 국내 최초 인터넷경매 서비스 공급업체:98년 4월 서비스 시작- 국내 인터넷 경매 사이트 중 시장 점유율 1위- 현재 회원수 140만명, 1일 평균 경매물량400,000만개, 월 경매성사액 200억, B2B 중심의 경매- 2000년 6월 코스닥 상장와와컴- 99년 6월에 설립된 중

  • [경영정보시스템] 옥션의 기업분석 및 웹사이트비교분석
  • 비교 대상Auction, ebayLGeshop, Cjmall주요 업체MaketplaceShopping Mall인터넷쇼핑 산업의 성장 추이자료원: 통신판매협회, 2003년 8월(조원)0123456719992000200120022003E2004ECatalogTV Home ShoppingInternet Shopping목 차인터넷 경매의 특징 옥션 소개(기업현황)웹사이트 비교분석(waawaa,esale)SWOT분석 및 약점 극복 및 강점 강화 전략옥션의 성공 요인향후 전망 및 시사점선정 기업 국내 온라인 경매 시장 점유율 60%국내 전자상거래업체로서 확고한 지위 구축선

  • 인터넷경매 분석
  • (目次)Ⅰ. 서론Ⅱ. 본론1. 인터넷 경매 : 거시환경 분석ㄱ) 인터넷 인프라 분포 및 구축 상황ㄴ) 전자상거래 산업과 관련된 국내외 경기: “인터넷시장은 앞으로 발전의 여지가 많다.”ㄷ) 인터넷 마케팅으로의 변화ㄹ) 정부 정책ㅁ) 전자상거래의 법적 이슈ㅂ) 전자상거래 정책에서 물류부분에 있어서 보완 되어야 할 정책2. 전자상거래 시장 및 옥션 분석3. 인터뷰4. 문제점 및 개선방안Ⅲ. 결론 Ⅰ. 서론우리는 유통의 시대에 살고 있다. 매일

  • [참고] 경매사이트 비교
  • 사이트인터넷 경매사이트 현황인터넷 경매시장인터넷경매의 인기비결인터넷 경매업계의 최근 경향최근의 국내 인터넷경매시장옥션(www.auction.com)-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와와(www.waawaw.com)-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셀피아(www.sellpia.com)- 기업설명과 성공요인등 분석커뮤니케이션관점에서 살펴본 옥션, 와와, 그리고 셀피아고객만족의 증대참고한 Web Site목록BTC, CTC 형식의 경매사이트이제 전자상거래는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

  • 옥션 광고 분석
  • 옥션이라는 이름을 auction의 뜻을 모르는 사람들의 뇌리에 까지 새기는 데에 일조를 한 해프닝이었다. 도메인 이름 자체가 경매인 것으로 미루어 중소업체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뿐이었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사이트를 방문하고 회원가입을 하는 것은 새로운 일거리를 만드는 귀찮은 작업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들어가 보지는 않았다. 그러던 중 특명이 떨어졌다. (회사 다닐 적 이야기이다.) 인터넷 경매사이트 분석. 평소 웹 서핑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