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 노래방기기 `태진미디어`와 `(주)금영`의 마케팅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비교 대상

2. 비교 목적

3. 설문 조사

4. 업체 개요

5. 강점과 약점

6. 업체별 STP

7. 비교 체험

<첨부1> 인터뷰내용
본문내용
2. 비교 목적
노래방은 이미 전국어느곳에든 다 있는 서비스업입니다. 두메산골 깡촌이 아닌이상 다방이 있는정도의 시골이라면 반드시 있는 노래방에 국내 노래방반주기시장은 태진미디어와 (주)금영 이 두 업체가 이 과점을 하고 있습니다. 성숙기를 한참 달리는 노래방 서비스업에서 이미 포화된 상태의 시장 상황을 두고 두 업체는 어떻게 반주기라는 제품을 가지고 시장을 공략할지, 어떠한 방법으로 경쟁업체에 맞서 고객에게 다가설 지를 알아보는 것이 이번 비교조사의 첫 번째 목적입니다.
또한 제 경험상 친구들과 같이 노래방을 가면 특정 업체의 반주기를 요구하는 경우를 봐왔고 듣기도 했습니다. 두 업체의 반주기중 어느것이 더 좋다는 논쟁들이 많이 오고 가기도 했는데 어느 업체의 반주기는 어떻는지에 대해 고객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정도에 대한 비교를 하는 것이 이번 비교조사의 두 번째 목적입니다.

3. 노래방 반주기에 대한 설문조사
노래방 설문조사는 원래 노래방을 찾는 고객을 중심으로 조사하려고 했으나 초저녁에 설문조사를 실시하면(몇몇곳을 제외한 노래방은 오후5시가 넘어야 문을 열었습니다.) 손님이 아예 없어 설문을 하기 힘들었고 늦은 밤시간에 가면 대부분 음주상태여서 고객을 향한 설문은 불가능하다고 판단, 노래방업소를 상대로 설문조사를 벌였습니다. 노래방업소는 기본적으로 알려진 '노래방'을 컨셉으로 한 노래방이나 노래연습장을 주로 설문조사 하였으며 되도록 '노래주점'등의 유흥업소는 피했습니다. 노래방의 선정은 마산시 합성동 시외버스터미널을 중심으로 하여 합성동, 양덕동, 석전동에 있는 노래방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좋은자료입니다
  • hyeon1***
    (2012.10.02 20:26: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좀 그렇다.
  • arma***
    (2006.05.18 20:40:1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노래방 기기 TJ미디어 분석
  • 노래방 기기 시장의 특징③ 카페형 인테리어 프렌차이즈 노래방 대세④ TV매체의 효과와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 기기의 출현Ⅱ - 2. 마케팅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Ⅱ - 3. 마케팅믹스① 제품전략② 촉진전략◉ 결론Ⅲ - 1. 향후발전방향 및 방향제시Ⅲ - 2. 참고문헌◉ 서론Ⅰ - 1. 기업 소개TJ미디어는 창의와 혁신의 기술을 통해 고객의 즐거움을 위한 문화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의 삶에 보다 큰 즐거움을 주

  • [기업분석] 노래방시장의 떠오르는 기업 `TJ미디어`(태진미디어,질러넷) 기업분석
  • 의 규모와 침체되어 있는 노래방 시장에서 브랜드의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한 새로운 노래방 기기를 출시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그 동안 단순히 노래반주에만 국한되었던 노래방 기기의 기능을 넘어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새롭게 탄생하여 전체적인 노래방시장의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기업선정의 목적현재 노래방 기기 시장에서의 유리한 입지에 있는 금영미디어의 독주체제를 견제하고 세계최초로 개발된

  • [디지털음악산업][디지털음반산업]디지털음악산업(디지털음반산업)의 현황,저작권문제, 디지털음악산업(디지털음반산업)의 전망,제언
  • 의 층이 두터워지면서 소비자 욕구 충족을 위한 게임의 질이 높아지고 있고,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음악산업이 중국과 동남아지역에 일고 있는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50여종의 앨범이 중국에서 발매한다. 북경에 ‘서울음악실’을 미디어플러스가 운영 중이다. 중국 내 스타마케팅의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지속적 단속에도 불구하고 다량의 불법복제 음반의 유통으로 지적재산권 침해가 계속되고 있고, 제작사와 도

  • IPTV,IPTV국내사례,IPTV해외사례,메가TV,U-Verse
  • IPTVIPTV의 현재와 미래< 목 차>Ⅰ. IPTV 소개 1. IPTV에 대하여1) IPTV 2) 장점3) 기술적 구조4) 현재 우리의 도입 현황5) 외국의 추세2. IPTV의 문제점1) 법률의 문제점2) 컴퓨터와 차별화 및 수익성 논란Ⅱ. IPTV 국내 사례 - 메가 TV1. 국내 IPTV 시장 분석1) 국내 IPTV 도입 과정2) 최근 국내 업계 동향3) 국내 IPTV시장 전망2. KT의 IPTV : 메가 TV1) KT의 IPTV 사업 추진 배경 및 과정2) 메가 TV 제공 서비스3) 메가 TV의 향후 사업화 방향Ⅲ. IPTV 해외 사례 – U-Verse1. U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의 산업분석 1. 산업의 규모2. 산업의 구조3. 산업의 동향과 추세3장 휴대폰 시장의 경쟁분석 1. 경쟁사분석(애니콜)2. 자사분석(CYON)3. 자사와 경쟁사간 비교 및 분석4장 고객분석 1. 급변하는 휴대폰 사용자 니즈2. 휴대폰 구입패턴의 변화과정3. 수요니즈의 변화요인4. 특성에 따른 고객분류5장 자사분석 1. CYON의 시장 점유율2. CYON의 마케팅 전략분석3. BCG성장-점유율 모델을 통한 LG싸이언의 자사분석6장 STP 및 차별화 전략 1. 시장세분화 1)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