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한진 중공업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확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한진중공업의 브랜드 이미지 확대
2.브랜드의 중요성
3.브랜드의 중요성
4.브랜드 자산
5.국내 기업의 동향
6.제품의 짝툴 브랜드?
7.화이자 비아그라
8-9.T-Shirt
10.한진 그룹과 한진중공업
11.새로운 C.I (Corporate Identity)와 Concept
12.경영 이념 및 체계
13.중장기 비전 및 발전방향
14.중장기 비전 및 발전 방향
15.단계별 목표(매출)
16.조선 부문 경쟁자 분석
17.S W O T 분 석
18.전략 켄버스
19.추진중인 주요 프로젝트 현황
20.추진중인 주요 프로젝트 현황
21.끝맺음
- 본문내용
-
-브랜드의 중요성
인터넷의 G 마켓이나 옥션은 개인을 위한 쇼핑몰이 아님.
구매자 ID 나 구매상품의 내역을 지속적으로 알 수 없는 한계
브랜드 역할의 변화
중세 : 품질에 대한 확신. 16세기 초의 위스키 제조업자
19세기 이후에는 마케팅 도구로 인식 ex.) P&G의 아이보리 비누(1879)
브랜드(Brand)란?
특정 회사의 제품임을 알리는 수단으로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모든 경험이 축적되어 기억되는 매체 (medium)
판매자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의 것과 차별화 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과 상징물(로고, 패키지 디자인, trade mark)의 결합체
기술의 평준화로 인하여 경쟁상품들간 품질차이 축소
브랜드 이미지에 의한 차별화가 주목을 받음
Ex.) 과거에 브랜드가 없었던 농산물도 브랜드화 (풀무원 식품)
브랜드의 중요성은 소비재뿐만 아니라 산업재에서도 적용가능
예) Intel의 마이크로프로세서의 광고
브랜드의 중요성
높은 시장점유율 내지 가격 프리미엄 획득이 가능
라이센싱 수입
상표확장을 통해 신제품의 성공가능성을 높임
브랜드가 제품평가에 영향을 미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