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온라인쇼핑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1)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 배경
a)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2)가격비교사이트의 발전 과정

*제2장
-4대 가격 사이트 비교
1)나와요닷컴
2)에누리닷컴
3)다나와
4)마이마진

*제3장
-가격비교사이트의 기여점
-가격비교사이트의 한계점
-가격비교사이트의 해결책
본문내용
1)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 배경

a)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터넷이 보급되고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크게 활성화된 것 중 하나가 인터넷 쇼핑몰이다. 과거 커뮤니티와 정보 검색 및 공유 등이 주류를 이루었던 우리나라 인터넷 산업은 점차 인터넷 쇼핑몰로 이동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직접 백화점이나 상점에 가지 않고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물건을 살 수 있어 편리하고, 다른 통신판매나 TV홈쇼핑에 비해 상품의 정보검색이 훨씬 용이하며 일반적으로 가격대가 낮다는 등의 장점 때문에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러나 쇼핑몰이 엄청나게 많아지면서 인터넷 사용자들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우선 이들 쇼핑 사이트들 사이에 심한 가격차이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이러한 가격정보를 사이트마다 일일이 찾아서 검색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결국 정보가 너무 많아져 인터넷 이용자들이 오히려 쇼핑몰의 정보를 제대로 얻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상의 여러 쇼핑몰들의 상품정보를 비교, 검색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는데 그래서 탄생한 것이 가격비교사이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
  •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전산개론 및 실습 1차 팀과제)미리보기1장 가격 비교사이트의 현황2장 4대가격비교사 이트의비교/분석3장 결론 및 요약♢ 가격9 가격비교 사이트의 등장 배경1)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우리나라에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중 인터넷 쇼핑의 성장은 기존의 오프

  • [전자상거래] 예스24 `Yes24`의 성공사례분석
  •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창고 보유로 인한 빠른 배송, 방대한 도서 DB보유, 상세한 도서정보, 최저가격보상제도 운영, 우수 고객을 위한 Mania 클럽서비스, 대규모 고객센터 운영과 1:1 서비스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 등을 자랑하는 있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이런 여러 가지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으로 이 회사는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스 품질지수 1위,’ 한국능률협회 선정 ‘웹 사이트1위,’ AC 닐슨 조사 결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 선호도에서 6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현황 및 사례를 통해 본 성공전략과 향후 전망 분석
  • 인터넷 쇼핑몰의 초창기인 1997-8년경에는 인터넷 쇼핑몰이 편리한 중간유통단계를 생략해서 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여겨져서 편리한 쇼핑과 저렴한 가격이 부각되었다. 구매자들은 보안문제에 대해 염려하면서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낮은 가격을 기대하였다. 그러나, 인터넷 사용경험이 쌓여가면서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우위는 다양한 상품구색 및 상품정보 그리고 빠른 배송의 중요성 쪽으로 옮아가고 있다. 물론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구매자 및 구매

  • [농어촌 소득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 마을 전략] 농어촌 소득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 마을 전략
  •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통적 상거래와 비교하면 다음 표와 같다.나.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의 이해국내 최초의 대형 인터넷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는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이 B2C형태의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 인터넷 쇼핑몰은 양적 질적으로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루어왔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 많은 업체들의 성공과 부침이 반복되는 가운데 2006년을 기준으로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

  • [마케팅전략] 교보문고 마케팅 전략사례
  •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 제도를 개발. 도입하고 있다.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Strength (강점)Weakness (약점)1. Power Brand 교보문고2. 국내 최대 도서 보유와 도서 검색 기능3. 고객 중심의 사이트1. 배송료의 문제2. 고시관련 서적 미흡3. Brand Power가 전이되지 않는다.Opportunities (기회)Threats (위협)1. 인터넷 사용자 급증하면서 인터넷 상거 래 증가2. 온라인 서점 늘어남으로써 온라인 서점 을 통해 구매가 편리1.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