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대한 비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가격 비교사이트의 현황 조사
1. 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 배경과 발전 과정.
2. 33개의 가격비교사이트의 제공정보들
3. 각 가격비교 사이트의 랭킹
2장. 대표적인 가격 비교사이트의 비교
1. 1장의 가격비교사이트 중에서 4개의 가격비교사이트를 추천
2. 특정 상품의 경우를 가지고 4개의 가격비교사이트를 비교해서 보여줌
3장. 결론
- 본문내용
-
1장. 가격 비교사이트의 현황 조사
1. 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 배경과 발전 과정.
가. 가격 비교사이트의 등장배경
우
리 나라에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 중 인터넷 쇼핑의 성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쇼핑을 대신해 뉴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각광받게 되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새로운 형태의 쇼핑으로 TV홈쇼핑 가정에서 컴퓨터·전화 등으로 물건을 사는 통신판매의 하나.
이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었다면 지금은 인터넷이 그 상황을 뒤집었다고 할 수 있다.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이 성장가도를 달리게 되면서 이와 더불어 쇼핑을 보다 용이하게 하기위한 가격비교사이트 역시 등장하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의 발달은 과거 중소기업, 대기업개념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들어서 이 둘 간의 나란한 경쟁을 가능하게 하였다. 인터넷을 통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넷시장이 형성되고 각 업체들끼리의 가격비교와 정보교환이 하나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가격비교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지금은 점차 전문화되고 있다.
자료평가
- 참고 사항으로 좋네요
- yams***
(2008.05.26 00:21: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