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한국의 조직문화에 대한 논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론
1.조직문화란?
2.조직문화의 구성요소
3. 한국, 미국, 일본의 조직문화특성 비교연구
4. 한국기업의 조직문화특성
5. 미국기업의 조직문화특성
6. 일본기업의 조직문화특성
7. 한국·미국·일본기업의 조직문화의 변화 모습들
Ⅴ. 결론
1. 각 국 조직 문화 특성의 장점 및 단점
2. 한국문화의 일반적 특성
3. 한국 조직 문화에 대한 우리의 견해
4. 기업 조직문화의 차이에 대한 사례
5. 새로운 한국조직 문화의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는 일반적으로 문화에 대한 개념에 대해 인류에서만 볼 수 있는 생활양식 중에서, 유전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학습에 의해서 소속하는 사회로부터 습득하고 전달받은 것 전체를 포괄하는 총칭으로 알고 있다. 이런 정의 하에 조직문화는 조직내의 모든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가치체계, 신념, 관습, 믿음 등을 포함한 종합적 개념으로, 이러한 조직문화는 그 조직(기업)의 최고경영자의 경영기반을 토대로 형성되고,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은 자신들의 조직문화를 자연스럽게 또는 학습을 통해서 습득하게 됨으로써 그 조직문화를 공유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의 행동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통제하기도 하며, 조직내의 다양한 가치관의 차이를 기업의 공동목표와 원칙 속에 조화될 수 있게 해주며, 상호존중의 풍토 속에 조직의 힘을 하나로 모으게 한다. 특히 오늘날 같이 조직 환경이 복잡하고 변동이 극심한 상황 하 에서는, 어떠한 내용의 조직 문화를 개발 유지하고 있느냐에 따라 조직의 효과성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새 조직 행태론, 김 호섭외, 1999
인간 행동학의 이해, 이훈구외, 1993
세계 초일류 기업의 기업문화, 백삼균, 기업문화 연구 위원회.
조직행동의 이해, 양창삼, 법문사
경영조직론, 유영옥, 학문사
현대조직 행동, 박윤성, 전형사
기업과 경영, 이덕훈, 학문사, 1996
글로벌 시대의 기업문화와 해외투자 전략, 변명식, 김은희, 김영이 공저, 학문사, 1997
글로벌 경영 청목출판사, 이윤선, 1999
세계화 시대의 기업문화, 이한검, 노남섭 , 형설출판사, 1996
자료평가
- 돈물어주세요,
왜 안떠요,
컴퓨터 3대를 사용해서
실행시키려 했지만,
실행 안됩니다,
별하나도 아까워요 - 121***
(2005.10.27 18:09: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