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남성용 보정속옷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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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메트로 섹슈얼의 정의

2. 등장배경

3. 도입 배경(환경변화)과 가능성

4. 브랜드 및 제품소개

5 . 제품 목표수립 마케팅 전략

- 제품 소개
- SWOT분석
- S-T-P분석
- 마케팅 믹스 (4P)

6. 결론
본문내용
1. 메트로 섹슈얼의 정의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이르는 말이다. 외모 가꾸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피부와 헤어스타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며, 쇼핑을 즐긴다. 또 음식, 문화 등에 관심을 보인다. 20~30대 초반의 도시 남성들에게 이러한 경향이 많이 나타난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이들은 유행을 이끌어가며 패션산업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국의 작가이자 문화비평가인 마크 심슨(Mark Simpson)이 1994년에 일간지 《인디펜던트(Independent)》에 기고한 글에서 처음 사용하였다. 영국의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은 체격이 건장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경제적 여유가 있으며, 헤어스타일과 피부를 관리하는 메트로섹슈얼의 전형으로 꼽는다. 우리나라에서도 축구선수 안정환, 탤런트 권상우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2. 등장배경

다양성이 존중되는 문화가 점진적으로 확산되는 사회 분위기를 들 수 있다. 사람에게는 기본적으로 남성성과 여성성이 공존한다. 과거에도 메트로섹슈얼처럼 여성적 취향을 드러내는 남성이 존재하였지만, 사회의 곱지 않은 시선 때문에 자신의 여성성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없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자기 표현의 욕구가 두드러지고, 성 정체성(Gender Identity)의 다양성을 받아들이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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