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격 비교사이트 의 현황

4대가격비교 사이트의비교/분석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1)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우리나라에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중 인터넷 쇼핑의 성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쇼핑을 대신해 뉴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각광받게 되었다. 몇 년 전만 해도 새로운 형태의 쇼핑으로 TV 홈쇼핑이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었다면 지금은 인터넷이 그 상황을 뒤집었다고 할 수 있다.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이 성장가도를 달리게 되면서 이와 더불어 쇼핑을 보다 용이하게 하기위한 가격비교사이트 역시 등장하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은 과거 중소기업, 대기업의 개념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들면서 이 둘 간의 나란한 경쟁을 가능하게 하였다. 인터넷을 통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넷시장이 형성되고, 각 업체들끼리의 가격비교와 정보교환이 하나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가격비교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지금은 점차 전문화 되고 있다.

2) 소비자의 가격욕구 만족 증가

같은 제품을 보다 싼 가격에 사고 싶어 하는 것은 모든 소비자들의 욕구라고 할 수 있다. 과거 인터넷 쇼핑이 성장하기 이전에 소비자들이 발품을 팔아 보다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했다면, 인터넷 쇼핑이 발달한 지금은 가격비교사이트가 그들의 발품을 대신하고 있다. 특히 IMF이후 장기 불황상태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은 한 푼이라도 더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였고, 그들의 이러한 욕구가 반영되면서 가격비교사이트는 오늘날에도 멈출 줄 모르는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참고문헌
권남훈, 송지희, 인터넷 상에서 가격비교 및 구매요인( Characteristics that lead to Comparison-Shopping and Buying over the Internet), 정보화정책 9권 1호, 2002.
신일순 외, 에이전트 기술의 발전에 따른 전자상거래의 변화와 경제적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1.12
권효석 외, 구매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실시간 가격비교 Agent 개발, 공학연구원논문발표회 ,2001,11,24
이재규, 전자상거래 원론 제3판, 법영사, 2002
오미 홈페이지(www.omi.co.kr)
오미 모바일 홈페이지(www.omihost.co.kr)
에누리 홈페이지(www.enuri.com)
마이마진 홈페이지(www.mymargin.co.kr)
다나와 홈페이지(www.danawa.co.kr)
마이마진 담당자 이메일 인터뷰
각종 가격비교사이트 홈페이지와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과] 제과사이트와 각 특징 소개
  • 사이트이다. 정보와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요리 에 관한 여러 가지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세부적특징《제과제빵 시험 대비과정 동영상》◦ 제과와 제빵 실기시험 대비 동영상이 총 16주 동안의 학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접 공정 과정을 보여주며 설명을 해주는 동영상이 제과 제빵 자격증 준비에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7. 예스쿡(www.yescook.org)8. 기타 외국 사이트◦ Bienvenue sur le site de LADUREE (http://www.laduree.com): 프랑스 M

  • [마케팅전략] 교보문고 마케팅 전략사례
  • 국내 최대 도서 보유와 도서 검색 기능3. 고객 중심의 사이트1. 배송료의 문제2. 고시관련 서적 미흡3. Brand Power가 전이되지 않는다.Opportunities (기회)Threats (위협)1. 인터넷 사용자 급증하면서 인터넷 상거 래 증가2. 온라인 서점 늘어남으로써 온라인 서점 을 통해 구매가 편리1. 도시 정가제 시행 2. 도서정가제 할인정책으로 시장 점유율 을 높여왔던 인터넷서점이 위협3. 인터넷서점의 경쟁사 급증- SWOT 첨부내용 -⑴ Strength (강점)ㄱ.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가격 정보를 검색, 비교해 주는 쇼핑몰이나 검색사이트 다수 등장함으로써 유통업체들은 소비자를 상대로 품질이나 가격을 왜곡하기가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관련단체나 기구가 다수 활동함으로써 소비자의 위력이 더욱 커졌다.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을 통해 기업은 고객우선주의, 고객만족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게 되었다. 4. 인구, 통계적 환경-연령별: 2001년 인구를 연령 3계층으로 구분하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2004)에 따르면 인터넷쇼핑몰에서 의류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 중 화면상 제시된 제품의 색상과 소재가 실제제품과 차이가 있어서 가 가장 높았고, 품질을 믿을 수 없어서가 그 다음을, 사이즈가 잘 맞지 않아서가 일곱 번째를 차지하였다. 또한 인터넷상에서 의류제품을 구입할 때 판단하기 어려운 평가기준으로는 옷감의 촉감, 제단과 봉제의 상태, 옷의

  • [이비지니스] 디지털카메라 온오프라인 가격 및 유통 전략
  • 조사, 유통사 온라인, 백화점 온라인 가격은 각 회사에서 운영 하는 홈페 이지 가격을 바탕으로 함.*가격조사 상세내용(엑셀 문서)은 보고서 12p별첨.3) 가격조사 결과 ■ 가격비교캐논 IXUS 95IS 상점별 가격비교 그래프니콘 D-90 상점별 가격비교 그래프모든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델을 기준으로 가격비교 그래프를 작성한 결과 일 반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 오프라인 상점이 저렴한 군에 속하고 나머지 상점은 회사 별, 사이트별에 따라 다르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