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삼성의료원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병원 마케팅이 마케팅의 새로운 분야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병원 분야는 FTA체결로 인한 의료개방과 실버산업 성장 등 앞으로 큰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들어가게 될 것으로 보여 이에 대한 대응 전략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삼성의료원의 SWOT와 핵심역량 등 마케팅적인 분석들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해 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기업 선정 배경
Ⅱ. 삼성의료원 소개
Ⅲ. 삼성의료원의 상황 분석
Ⅳ. 삼성의료원의 마케팅 전략 제안
Ⅴ. 결론
본문내용
과거에 비해 현대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개념은 상당히 많이 변화했다. 병원에서 의사들이 기다리면 환자들이 찾아오던 시대에서 이제는 병원이 환자들을 끌어들여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따라서 치료행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환자의 만족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개념은 대기업이 참여하는 초대형 병원들이 고객만족을 슬로건으로 내걸면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과거 기업에서 주로 시행하던 마케팅이 이제는 의료 업계에도 등장했다. 병원 마케팅은 환자에게 치료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더 나아가 브랜드 자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많은 환자들은 그들이 병원에서 느끼는 모든 서비스를 대상으로 병원을 평가하고 있으며, 병원은 이들에게 더 나은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 더 좋은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하게 되고 다른 곳들과 차별화된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고객 중심의 병원 마케팅을 가장 잘 펼치고 있는 삼성병원을 중심으로 상황을 분석해보고 향후 전략을 도출해보겠다.
참고문헌

마케팅 전략 - 한상만,하영만 著

인터넷 홈페이지
삼성의료원
현대아산병원
서울대학병원
가톨릭병원
세브란스병원
백병원
경희의료원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 병원 홍보 삼성의료원과 북경대학병원
  • 국내외 병원들의 홍보사례 조사< 삼성의료원과 북경대학병원 >목차병원마케팅의 필요성 1) 병원마케팅 중요 3단계삼성의료원과 북경대학병원 비교삼성의료원1) 삼성의료원 소개2) 홍보사례 소개북경대학병원1) 북경대학병원 소개2) 홍보사례 소개삼성의료원과 북경대학병원의 관계1. 병원마케팅의 필요성“급변하는 의료 환경”“차별화 전략 필요”1) 전략설정“진료과목 세분화”(병원의 특색 살림)2)키워드 설정“관련 키워드”를

  • 기업의 구조조정 사례(삼성, LG, 애플)
  •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 사장이 디지털카메라 사업부문장을 겸직하는 것을 빼대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나머지 반도체엔진방산 사업부문은 정밀기계 사업부문으로 통합해 이중구 현 사장이 맡게 된다. 삼성테크윈은 “우리의 광학 기술과 삼성전자의 개발마케팅 능력을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며 “현재 세계 5위권인 디지털카메라 시장점유율을 2010년까지 1~2위로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 삼성 래미안 분석
  • 삼성 래미안산업 분석과 사례목 차Ⅰ 아파트 건설업1. 아파트시장의 특성2. 아파트구매에 관한 소비자들의 행태3. 건설회사 이미지에 대한 분석4. 아파트 품질 인식5. 아파트 브랜드 차별화 전략6. 주택 시장의 광고 변화와 전망7. 브랜드개성의 역할에 대한 비교 분석Ⅱ 삼성 래미안1. 삼성 물산2. 삼성물산 건설부분– 통칭 삼성건설3. 삼성건설 주택부분4. 삼성 아파트 ‘래미안’5.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A/S6. 사이버 빌리지 - www.cvnet.co.kr7. 삼

  • [브랜드마케팅]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및 마케팅분석
  • 마케팅 전략:”Reverse Marketing” 48삼성 래미안 선정 이유우리 나라에서 아파트라는 새로운 주거 공간이 도입된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최초의 아파트는 1930년 서울 충정로에 일본인이 4층짜리 ‘유림(儒林)아파트’를 세웠다는 기록이 있고 최초의 근대식 아파트 단지로는 1962년 대한 주택 공사에서 건설한 마포 아파트 단지를 들 수 있다. 당시 이 마포 아파트 단지의 준공은 그 전에는 볼 수 없었던 매우 혁신적인 주거 형태의 등장을 의미했고

  • 비영리조직경영론4공통) 동종 사업을 하고 있고 규모가 비슷한 비영리조직 두 개를 선정-삼성의료원, 서울아산병원-하여 목적, 구조, 기능적 관점에서 비교·평가하시오0k
  • 삼성의료원조직의 시스템적 관점에서 비전, 사명, 전략을 비교하고, 계획수립의 적절성 여부을 평가1982년 5월 32일 삼성생명공익재단(전 동방사회복지재단)이 설립됐고 1994년 11월 1100병상 규모의 삼성서울병원이 문을 열었다. 동시에 미국 존스홉킨스병원과 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같은 해 12월 강북삼성병원(전 고려병원)과 마산삼성병원(전 마산고려병원)이 삼성의료원에 합류했다. 1995년 2월 삼성생명과학연구소가 개소했고 1996년 5월 여성전문병원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