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비즈니스 문화 -LG전자의 냉장고시장 진출 성공 사례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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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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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연구목적
(2) 독일의 개관
본론-1
(1) 독일 비즈니스 환경 & 문화
(2) 독일 상관습 및 협상술
(3) 독일 바이어 공략법
본론-2 <LG냉장고 독일 진출 성공사례>
(1) LGEDG의 독일내 냉장고 시장환경 분석
(2) LG 전자의 차별화 전략 (선택과 집중)
(3) LG전자의 독일 시장 진출 성공 요인과 시사점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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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연구목적
정보통신, 교통의 발달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하기가 쉬워지며 보편화된 문화가 만들어지는 요즘, 타문화에 대한 몰이해와 그에 따른 의사소통의 실패는 이문화 집단간 충돌과 갈등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타문화에 대한 이해나 준비 없이 해외에 진출하는 기업은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갈등과 마찰로 인해 사업에 실패하는 많은 사례들이 있다. 따라서 해외 진출기업의 사업성공, 외국기업의 국내유치 나아가 세계화 시대에 국제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는 진출국에 대한 상거래 문화이해가 해결되어야 한다.
이번에 우리가 조사하려는 ‘Doing business with Germany‘ 에서는 세계일류제품들의 경연장 독일에서의 상거래에 관해서 다뤘다. 독일은 유럽의 한가운데에 있는 지리적 관문이기 때문에 향후 타 유럽국가의 진출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하지만 독일은 역사적으로 전쟁, 환경적으로 척박한 토양과 기후로 인해 독일인들은 근검절약하는 생활이 몸에 베였고, 실리적인 면이 강조하기 때문에 거래 시 철저한 약속이행은 필수이며, 제품에 대한 작은 하자도 쉽게 넘어 가지 않는 점이 있기 때문에 까다롭다고도 할 수 있다. 이런 면들이 힘들겠지만 일단 성공하면 독일인은 거래선을 끝까지 유지하며, 독일과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은 국제경쟁력 강화라는 확실한 강점을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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