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비즈니스 문화 -LG전자의 냉장고시장 진출 성공 사례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목적
(2) 독일의 개관

본론-1
(1) 독일 비즈니스 환경 & 문화
(2) 독일 상관습 및 협상술
(3) 독일 바이어 공략법

본론-2 <LG냉장고 독일 진출 성공사례>
(1) LGEDG의 독일내 냉장고 시장환경 분석
(2) LG 전자의 차별화 전략 (선택과 집중)
(3) LG전자의 독일 시장 진출 성공 요인과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서론
(1) 연구목적

정보통신, 교통의 발달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하기가 쉬워지며 보편화된 문화가 만들어지는 요즘, 타문화에 대한 몰이해와 그에 따른 의사소통의 실패는 이문화 집단간 충돌과 갈등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타문화에 대한 이해나 준비 없이 해외에 진출하는 기업은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갈등과 마찰로 인해 사업에 실패하는 많은 사례들이 있다. 따라서 해외 진출기업의 사업성공, 외국기업의 국내유치 나아가 세계화 시대에 국제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는 진출국에 대한 상거래 문화이해가 해결되어야 한다.
이번에 우리가 조사하려는 ‘Doing business with Germany‘ 에서는 세계일류제품들의 경연장 독일에서의 상거래에 관해서 다뤘다. 독일은 유럽의 한가운데에 있는 지리적 관문이기 때문에 향후 타 유럽국가의 진출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하지만 독일은 역사적으로 전쟁, 환경적으로 척박한 토양과 기후로 인해 독일인들은 근검절약하는 생활이 몸에 베였고, 실리적인 면이 강조하기 때문에 거래 시 철저한 약속이행은 필수이며, 제품에 대한 작은 하자도 쉽게 넘어 가지 않는 점이 있기 때문에 까다롭다고도 할 수 있다. 이런 면들이 힘들겠지만 일단 성공하면 독일인은 거래선을 끝까지 유지하며, 독일과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은 국제경쟁력 강화라는 확실한 강점을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귀족마케팅 완벽 분석 A+★★★★★
  • 비즈니스 아시아 지 독자와 블룸버그 TV시청자들이 뽑은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에 선정되었다. 특히 파이브 스타 다이아몬드는 세계적 명성의 서비스업 평가기관인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s에서 매년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성과를 기록한 호텔만을 엄선해 부여하는 것으로 현재 세계에서 겨우 80여개 호텔만이 그 영예를 얻었다.리츠 칼튼의 경쟁력은 차별화된 서비스에서 나온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다. 특히 이 호텔은 양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 [국제투자론] 러시아 FDI(외국인직접투자)
  • 문화적 환경1. 러시아의 민족과 언어, 인구동향2. 러시아의 민족과 민족성ContentsⅤ. 정치적 환경1. 정부의 추진 정책2. 정치적 문제점3. 정부의 기업경영 간섭 및 수출입 규제Ⅵ. 러시아와의 무역1. 소비대국 러시아의 잠재 구매력Ⅶ. 러시아 시장 분석1. 러시아 시장의 규모 및 특성 2. 러시아인의 소비 성향과 기호ContentsⅧ.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1. LG전자 기업개요2. 세계1위 제품3. LG전자의 글로벌 경영과정4. 해외 진출 현황5. 러시아에서의 L

  • [경영학] [국제경영학]LG전자 ‘트롬(TROMM) 세탁기’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시장 약 72억 달러 규모2)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요 업체3) 주요 브랜드의 제품별 평가4) 미국 세탁기시장 한국제품이 선도5) LG 미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4. 트롬의 성공요인1) 고객 중심의 신제품2) 생산성 향상3) 백색의 이미지를 벗고 컬러화4) R&D 투자5) Tromm 이라는 브랜드 네임5. 트롬의 현지화 전략1) 생산의 현지화 2) 인력의 현지화3)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4) 철저한 서비스5) 유통전략6) 마케팅 전략LG전자 ‘트롬(TROMM) 세탁기’ 해외

  •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 사례■ 목차1. 머 리 말1.1. 연구의 목적과 범위1.2. 현지화 개념1.3. 중동지역의 특색2. 중동에 진출한 기업들2.1. LG 전자2.1.1. LG 기업 소개2.1.2. 주요 사업영역 및 주력상품 2.1.3. 마케팅 전략 및 평가2.2. 삼성2.2.1. 삼성 기업 소개2.2.2. 주요 사업영역 및 주력상품2.1.3. 마케팅 전략 및 평가2.3 해외기업들의 성공 사례3. 시사점 및 진출방향4. 맺음말5. 참고자료1. 머리말1.1 연구의 목적과 범위일반적으로 신흥성장시장으로 중국, 동남아국가, 서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