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브라질과 비즈니스 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국제상거래에서 문화이해의 중요성

Ⅱ. 브라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Ⅲ. 브라질과 비즈니스 하기
1. 미팅전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
2. 첫만남, 상담하기
3. 관계형성
4. 협상하기

Ⅳ. 최근소식
본문내용
Ⅰ. 국제상거래에서 문화이해의 중요성

예전에 우리나라에서 몰골을 ‘몽고’라고 부르고 중국을 ‘중공’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Brazil이라고 표기 하는 브라질 또한 사실은 Brasil로 표기해야 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브라질인들은 Brazil은 미국인들이 자기네 멋대로 사용해온 스펠링이 국제관계로 굳어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에게는 사소한 문제일지도 모르나, 브라질인들 에게는 자존심이 걸린 문제로 작용한다. 특히 애국심이 투철하거나 매사에 까다로운 브라질인과 조우했을 때는 브라질 국명의 표기에 따라 상당한 이해관계로 갈라지기도 한다. 왜냐하면 브라질을 Brazil로 기록하는 것은 브라질인 에게는 자기네 나라 이름을 잘못 쓰는 무식과 실례를 범하는 셈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브라질 사람들과 상담을 한 뒤 브라질이란 국가 이름을 쓸 일이 있을 때는 가급적 Brazil 대신 Brasil로 표기해야 한다. 특히 상거래와 관련한 영문서류를 만들 때 국명을 Brasil로 기입하고 발음까지 ‘브라지~우’라고 한다면 거래 당사자들에게 그들의 나라를 이해하고 존중한다는 느낌을 줌으로 해서 더 좋은 거래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서로 다른 나라와 비즈니스를 잘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그 나라 고유의 문화와 정서,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적절히 활용할 줄 알아야 하겠다. 우리 팀은 앞서 언급한 브라질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어떻게 하면 그 문화의 사람들과 더 효율적인 상거래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교육] CJ의 기업 분석과 기업 교육훈련의 성과 및 필요성
  • 하기 위해 전임직원은 도전 정신 무장하고, 확고한 목표 의식 고취시키자.*.진단과정: 임직원들의 목표의식 강화,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및 일하고 싶은 회사 문화 조성을 위한 행사가 부족하다.*.처방 과정:CJ푸드시스템 도전정신 고취 등반대회 열어 뉴스와이어사진설명 : 이태호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등반 목표지(계룡산 남매탑)에서 찍은 사진 CJ푸드시스템은 지난 22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계룡산에서 경영목표 달성 및 도전정신 고취를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하기 시작하였으며, 1차 대전 후에는 영국에 필적하는 세계의 지배적 권력으로 성장하였다. 미국의 상품들은 재즈나 할리우드 영화 등 미국문화와 함께 세계 곳곳을 파고들었다. 그러나 대공황이 이러한 실험을 중단시켰고 1930년대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이 고립주의로 후퇴하였다.2차 대전을 겪으면서 미국의 사상과 정책은 근본적으로 변화하였다. 고립주의가 비현실적이고 위험하다는 확신 하에 1945년 이후 미국은 안정적 통화와 낮은 무역장벽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2006. 3. 27.8. -시그마 프레스 참고9. 휘닉스 컴 보고서 Market Radar 2005. 6.10. 조선일보. 2006. 3. 29.11. 『일본 한류 소비자 연구』-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참고12. -소담출판사 참고13. -신정 참고14, 소비자 행동론>-경문사 참고15. -법문사 참고16. 문화일보 2006.03.0817. 경향신문 2005.04.2018. 동아일보 2006.06.0219. 연합뉴스 2006.05.2620. 한국경제 2006.05.09/2006.05.23

  • 국가별 비즈니스 정치적 특성 문화적 특성 비즈니스 에티켓 GDP 국내총생산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
  • 하기 힘든 물건이 좋고 고가의 선물은 부담스러워 한다.⇒뇌물로 받아들일 수 있음 3. 복장에 있어서 외관 보다는 브랜드를 크게 중시한다⇒명예를 높게 여김GDP : 10조 3,554억$ (세계2위)주요산업 :1차 산업(농업, 목축업)(대규모 토지를 이용)2차 산업(철강,석유 화학)(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3차 산업(소프트 웨어, 프랜차이즈)(잠재력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세)중국정치적 특성문화적 특성비즈니스 에티켓GDP / 주요산업소련이 해체된 후 공산

  • [국제화 시대의 매너] 아르헨티나의 생활풍습과 매너
  • 문화와 대표음식 그 외의 문화아르헨티나의 풍습 2.2.1 아르헨티나의 축제2.2.2 아사도(Asado)2.2.3 전통적 풍습, 남미식 다도’마떼’문화 2.3 아르헨티나의 에티켓 2.3.1 생활에티켓 2.3.2 비즈니스 에티켓2.3.3 금기시되는 언어 및 행동 2.4 다른 국가와의 차이점 2.4.1 브라질과의 차이점2.4.2 아르헨티나, 칠레, 멕시코, 브라질과의 차이점3. 결론 * 참고문헌 1. 서론1.1 탱고의 나라 아르헨티나아르헨티나는 문화적으로 에스파냐 문화를 주로 계승했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