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 독일 컨벤션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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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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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독일 전시/컨벤션 산업의 역사
1. 역사
II. 독일 컨벤션 산업의 특징
1. 독일 전시산업의 동향
2. 독일 전시산업의 규모
3. 독일 주요 전시회의 특징
4. 독일 전시산업의 성공요인
5. 독일 전시산업의 성공 비결
III. 독일 컨벤션 현황
1. 현황
2. 독일 주요 컨벤션/전시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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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독일 전시/컨벤션 산업의 역사
1. 역사
1.1 전시/컨벤션의 역사
문헌상 나타난 최고(最古)의 박람회는 구약성서의 에스더(Esther) 제1장에 기록되어 있는 바와 같이 BC5세기경 고대 페르시아의 아하수에러스(Ahasuerus)왕이 국력과 부귀영화를 과시해 인접국가의 세력을 제압할 목적으로 6개월간 개최한 '富의 展示'를 들 수 있는데, 이 박람회는 180일간의 개최기간 및 각국의 대표를 초청하였다는 사실등에서 가장 오래된 박람회의 효시라고 전해지고 있다.
박람회의 형태는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시장에서 물물교환이나 특산물거래 등의 상행위로 출발했으나 아이디어나 기술을 제시하고 평가하는 시장으로 점차 발전하게 된 것이다. 즉, 박람회는 처음에는 지역적인 소규모의 시장에서부터 발전되었고, 특히 대상들이 통과하는 주요지점에서 개설되는 시장이나, 종교적인 축제를 위하여 모이는 곳에서 점차 발전하였다. 초기의 국제박람회가 국력과시를 통하여 식민지 또는 인근 국가의 세력을 제압하고자 개최되는 경우가 지배적인 경향이었음에 비추어 정복활동이 정지되고 국제적으로 정치적 안정이 이루어진 중세에 와서는 종교적 또는 예술적 행사로 변모할 수밖에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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