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마케팅- 차 례 -Ⅰ. 테이스트 스케일법Ⅱ. 팔리는 상품과 안 팔리는 상품Ⅲ. 오감은 마음을 여는 열쇠1. 시각2. 청각 3. 후각4. 미각5. 촉각6. 언어Ⅳ. 테이스트 군집 분석Ⅴ. 인간의 마음을 읽는 열쇠는 오감의 가치판단Ⅵ. 기호감성의 일곱가지 원리Ⅰ. 테이스트 스케일법정보과학적 감성마케팅 방법을 현실에 구현시키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척도기준이 필요하다.테이스트 스케팅법(기호감성 좌표측법)은 그러한 척도기준에 부합하는 새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이란?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소비자들을 자극하여 무의식적 반응을 이끌어 내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소비자에서 사람으로의 변화‘소비자’를 통해 목적하는 바를 얻어내기 위한 수단으로 간주->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사람다움”으로 변화상품에서 경험으로의 변화고객은 이제 상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emotional marketing)감성마케팅LOGO Company Logo감성마케팅결론성공사례전통 마케팅과의 차이점정의등장배경 Company Logo마케팅 환경 변화 기술발달 과 통신발달제품의 수준 이 비슷함소비자들이 쉽고 빠르게모든 정보를 공유등장배경소비자 구매행동 변화개인의 감정과 경험에 충실Needs(필요) -> wants(욕구)감성마케팅의 등장배경-> 더 이상 제품에 대한 정보나 가격만으로 상품 차별화가 어려워짐감성마케팅의
마케팅전략Ⅰ4○Product - 서비스마케팅○민들레영토의 주력품목 감성서비스□본론 - 민토의 마케팅전략Ⅱ6○Price - 문화비○Place - 위치와 지역성○Promotion - On*Offline의 다양한 카테고리 형성□결론-레포트를마치며7○레포트를 마치며개요□ 주제설정지승룡이라는 한 개인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단순한 찻집에서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하나의 브랜드 가치로 자리 잡은 “민들레 영토”의 성공전략을 마케팅의 4P중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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