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론] Dell의 SC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SCM의
등장배경
SCM의
동향

**본론**
SCM성공
사례(Dell)
소개 및
현황
- SWOT
- SCM 전략
-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SCM 전략
1. 직접판매방식
2. 고객세분화(Customer Segmentation)
3.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한 공급자 파트너쉽
4. Dell의 공급체인
5. 재고전략

**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한 공급자 파트너쉽**
소수의 각 분야별 최고의 공급업체와 함께 협업
-공급업자 수를 부품별로 적게 선택
-품질에 대한 기대치 명확화
-근접성(Proximity) 강조
-공급업체평가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관리
  • 유통경로의 구조2.1 소비재 유통경로와 산업재 유통경로(1) 소비재 유통경로소비재 제조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유통경로는 크게 4가지로 나뉜다.①유형 1 : 제조업자가 소비업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형태. 직접 마케팅 경로(Direct Channel)라 함.사례① 직접 판매 방식의 선두자- Dell델은 채널유통이 없어 중간마진이 없고 직접 판매 마케팅과 고객의 요구와 취향에 맞게 개별적으로 컴퓨터를 주문생산 후 제품을 고객에게 곧바로 배송하고 있으므로 재고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성공전략5. 델컴퓨터사의 현황ⅱ. 인터넷마케팅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2. 인터넷마케팅 의의와 특성3. 인터넷마케팅의 전략4. 인터넷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ⅲ. 델컴퓨터사의 인터넷마케팅1. 델컴퓨터사의 인터넷마케팅2. 델컴퓨터사의 특징3. 델컴퓨터사 성공이유Ⅲ. 결 론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Ⅰ. 서 론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인터넷이라

  • [생산관리] Dell의 SCM 사례연구
  • 정보 공유 경쟁우위 및 효과생산관리 ▪ 본사-미국 아칸소 벤튼빌▪ 업종- 소매업(할인점)▪ 총 사원수- 190만 명(2007년 기준)▪ 포츈 500 선정 07년 매출 기준세계 최대의 기업▪ 점포 수- 미국에 4000개, 타국가에 2900개 이상▪ 한국에서는 한국 소비자의 심리를 읽지 못한 마케팅으로 2006년 철수▪ 효과적인 SCM전략으로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둠WAL MART의 SCM 성공사례생산관리 14조상품을 효과적으로 분류1) fast moving item: 즉시배송2) distributed item:

  • DELL의 SCM 물류관리론
  • DELL의 SCM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1. 도입2. Dell의 공급사슬 성공사례2.1 Direct Model2.2 내부혁신 3.1 결 론INDEX1.1 회사소개3. 결론2.3 성과 2.3 주문생산프로세스1.2 회사연혁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Part 1 . 도입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회사명 : Dell Inc.주소 : 1 Dell Way, Round Rock, TX 78682홈페이지 : www.dell.com주력 사업 분야컴퓨터 : 데스크탑(Dimension, OptiPlex), 헨드헬드(Axim)노트북, 디지털 뮤직 플레

  • [인터넷비지니스]e-biz의 전략과 발전 방향
  • e-biz의 전략과 발전 방향목 차I. 서 론 11. 디지털 환경의 발달에 기인한 새로운 사업 모델 1Ⅱ. 본 론 11. e-business 모델의 개념 및 발전과정 12. e-business 시스템의 구성요소 43.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요인 54. e-business 모델의 선택 65. e-business의 성공을 위한 요건 9Ⅲ. 성공 & 실패 사례 고찰 111. e-business 모델의 성공 사례 111) 판매형 모델 : Dell 112) 구매형 모델 : 시스코 123) 구매 중개 모델 : GE TPN 134) 판매 중개 모델 : Amazon.com 145) Infomediary 모델 : AOL 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