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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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감각 마케팅
(2) 문화마케팅
(3) 재미 마케팅(Fun Marketing)
(4) 감성+α... 민들레영토

결론
본문내용
수많은 광고가 넘쳐나는 요즘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더 나아가 제품 이미지를 기억에 남기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게다가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이 주는 편익이나 제품 특성만을 고려하여 구매를 합리적으로 결정하기 보다는 각 제품에 담긴 감성, 혹은 스토리에 더욱 관심을 두고 이를 바탕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감성 중심의 구매패턴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의 구매요인이 편리함에서 즐거움과 개성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에 부흥하여 발전한 것이 바로 감성 마케팅이다. 감성 마케팅은 물질적인 자극을 넘어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형상화 시켜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치를 제안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이러한 감성 마케팅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다. 우선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다섯 가지 감각에 호소하는 감각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시각적 정보 뿐 아니라 다른 감각이 주는 정보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마케팅 기법이다. 두 번째 문화 마케팅은 기업이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해 이미지를 제고시키거나 영화나 드라마 등에 제품을 연결 짓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펀(fun) 마케팅은 말 그대로 고객이 즐거움을 경험함으로써 제품 혹은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본문에서는 이러한 감성 마케팅의 각각의 기법들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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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 좋네요,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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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5.28 17:3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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