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상표 그리고 패스트푸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소비의 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 팀 과제의 개요 및 연구방법
2. 주요브랜드 overview
- 패스트푸드 주요 브랜드(롯데리아, 맥도널드, KFC, 버거킹)의 overview
3. 개별응답자 분석
- 6명의 응답자에 대한 라이프스타일 및 패스트푸드 소비에 대한 개별분석
4. Cross-case analysis
- 개별응답자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 차원을 교차분석
5. 제언
- 팀 과제 수행을 통해 얻은 시사점을 바탕으로 한 패스트푸드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의 제언
6. 끝마치며
- 본문내용
-
I. 들어가며
서울의 어느 거리, 두 남녀가 서 있다. 남자는 여자를 바라보며 쓸쓸한 시선을 던진다. 남자의 입술만 바라보는 여자는 남자의 입에서 무슨 말이 나올지 못내 조마조마하다.
“기다리지 마라. 이제 들어가면 한동안 너 못 볼 텐데. 너 힘들어하는 꼴 차마 내가 못 보겠다.”
남자의 입에서 드디어 나온 몇 마디. 설마설마 했던 그 말들이 뱉어져 나오자 여자의 눈에선 몇 방울 눈물이 흘러내렸다.
외부세계에 있는 어떤 사물이나 사건을 받아들일 때 수용자의 경험이나 가치관이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굳이 심리학의 이론을 들추어 내지 않아도 잘 알 수 있는 사실이다. 위에 제시된 하나의 사건을 살펴보자. 수용자는 자신의 상태가 경험에 비추어 서로 다른 반응을 할 것이다. 수용자가 만약 곧 군대를 가야하거나 현재 군복무중인 20대 초반의 남성이나 그런 남자친구를 가지고 있는 여성이라면 위의 사건을 보고 남성이 군대를 가기 전에 여성에게 헤이지자고 말을 하는 것이라고 받아들일 수 있다. 수용자가 20대 후반으로 해외 유학이나 해외로 파견 근무를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위의 경우를 남성이 해외로 나가기 전에 여자친구에게 헤어지자고 말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만약 수용자가 다수의 수감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수용자는 위의 경우를 보고 남성이 자수하기 전에 여자친구에게 결별을 선언하는 장면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처럼 5줄의 짧은 글을 읽을 때에도 사람의 경험이나 가치관이 작용한다. 하물며 여러 가지 기준으로 수차례 판단하고 돈을 쓰면서 행하는 소비행동은 오죽하겠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