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디자인경영 - 쌈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 배경 및 목적 3

2디자인경영이란? 4

-Case Study : ㈜쌈지 SSAMZIE 8

포인트 1 : 디자인 부서가 제품 개발을 주도하라 11
포인트 2 : 디자인 경영을 Value Chain 전분야로 확장하라 12
포인트 3 : 자기 회사만의 ‘디자인 언어’를 만들어라15
포인트 4 : 트렌드를 앞서가는 디자인을 추구하라 17
포인트 5 : 디자인에 문화적 요소를 반영하라 18


3기타사례 (쌈지 外) 21

4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2
본문내용
연구 배경 및 목적

지금 21세기는 세계 경제의 글로벌화와 더불어 지식과 기술이 중심이 되는 고부가 가치 경쟁체제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자국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식기반산업에 대한 투자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 하에서 인간의 창의성과 감성가치에 바탕을 둔 혁신적인 디자인이야말로 첨단기술과 마찬가지로 무역장벽을 뛰어넘어 새로운 국가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요소라 아니할 수 없다
한 예로,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은 「거듭나는 디자인」이라는 제목의 커버스토리에서 ‘우리는 디자인 경제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 고 보도했다 전산화와 신소재의 개발 등으로 상품가격과 기능의 평준화가 이루어져서 디자인이 곧 경쟁력의 핵심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디자인 경제는 물질적 풍요와 기술이 문화와 마케팅을 만난 교차로 이므로, 멋을 아는 중산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 황금시대가 열린다고 전망했다

우수한 디자인 개발이야말로 제2의 기술개발이요, 상품의 부가가치를 단기간에 급격히 높일 수 있는 지름길이다 소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소비패턴이 ‘기능적 소비’ 에서 ‘기호적 소비’로 이행하면서 디자인은 소비자의 핵심적 상품구매 기준이 되고 있다
참고문헌
디자인경영/ 정경원
디자인혁명, 디자인 경영 /조동광
디자인 경영 전략/김호곤
오감브랜딩 /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소비자 연구의 심층화를 통해 욕구에 부합하는 신제품의 개발을 진행한다. 또한 일본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보와 경험, 기술 등을 통해 기타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한다. Ⅷ 참고문헌- www.jp.pg.com - www.pg.co.kr- www.unilever.com/home/- 국제경영학, 장세진, 박영사 (2002)- 국제마케팅, 박기안, 무역출판사 (2002)- 국제경영학, 정구현, 법문사 (1998)- 세계 30대 기업의 숨겨놓은 경영전략, 현원복, 한길사, (1993)- 경영전략론, 이장우, 법문사 (2000)

  • [다국적기업] INNO 이노디자인 분석
  • Ⅰ.선정 이유디자인은 이미 21세기 기업생존의 핵심화두로 부상했다.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지난 신 년사에서 21세기는 디자인 경쟁력이 기업경영의 승부처가 될 것이라고 강조한데 이어 올해 밀라노에서 개최한 디자인 전략회의에서는 이제 삼성의 핵심화두는 디자인!! 이라 선언한바 있다. 디자인 경쟁력이 기업의 핵심역량으로 받아들여지는 요즘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기업이 바로 이노디자인이다. 얼마 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

  • 쌈지 아트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
  • 디자인대전에서 여의두시리즈- GOOD DESIGN 으로 선정 7월 쌈지 아트프로젝트양평 바탕골 예술관 전시회 이미경, 이진경 2인전 쌈지 아트프로젝트 - 쌈지 스튜디오 2기 작가 입주 9월 쌈지 아트프로젝트 양평 바탕골 예술관 전시회 -비디오비디오전 99 서울 문화상품전 기업부문 및 상품선정 10월 제4회 월간 미술 특별상 수상 제1회 문화예술지원 기업대상 창의상 수상 11월 제1회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경영 우수상 ㈜레더데코에서 ㈜

  • 패션 의류 관련 사업계획서
  • 경영의 효율을 높일 것이다.아웃소싱 - 국내 최초의 회계 및 세무 대행업체인 MATI 컨설팅 회사를 통해 초기 회계 및 세무 업무를 대행.6.2 핵심구성원김두현 - CEO, 시립인천대학교 경상학부 1학년 재학 중이루네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1학년 재학 중김주복 -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전산과 4학년 재학 중강호국 -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3학년 재학 중라기명 - 이화여자대학교 비서학과 3학년 재학 중6.3 인사정책추가 고용인력은 모두 연봉제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쌈지의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1) Art Management 창의성과 혁신으로 무장한 쌈지는 문화와 감성을 디자인하여 고객과 시장을 창조하고 있다. 모험심과 창의성을 소재로 디자인 경영을 하는 쌈지는 디자인과 예술, 상품과 예술의 인터미디어를 표방하고 있다. 이들은 예술이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교감을 형성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하고 있다. ①차별화는 경쟁의 핵심 역량이다.쌈지의 디자인은 발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