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JYP 엔터테인멘트 해외진출과 비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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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 선정 동기

II. 본론
1. JYP 엔터테인먼트 소개
2. 해외 진출 과정
3. 문화 컨텐츠 상품으로서의 비 SWOT 분석
4. 시장별 SWOT 분석
5. 전략
1) STP
2) 시장별 전략

III. 결론
- 마치며
본문내용
I. 서론

한류 붐으로 시작된 한국스타의 아시아에서의 인기는 이제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마케팅적 접근을 필요로 한다. 지금까지의 주먹구구식 해외 진출에서 벗어나, 한류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 관리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진출 하여야, 한류 스타의 인기를 지속,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하여 매출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아시아에서만의 한류를 넘어서서 세계적 흐름의 한류를 창조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맥락과 취지에 비추어 볼 때, 가수 겸 연기자인 ‘비’가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 할 수 있다. 한류를 대표하는 아시아의 스타임과 동시에, 최근 성공적으로 미국시장에 첫 발을 내딛고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기 때문이다. 현 시점에서 비의 전체적인 마케팅 상황을 냉정히 분석하고, 각 시장별 마케팅 전략을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수립할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우리는 비의 과거 해외 진출 과정을 알아보고, 비의 문화적 상품으로써 강점과 약점, 시장에서의 기회와 위협요인을 알아봄에 동시해 각 시장에서의 상황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비가 세계 시장에서 더욱 큰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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