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비데 로얄TOTO 기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개요 및 연구목적
2. 로얄TOTO기업 소개

Ⅱ.본론

1. 비데시장동향(거시환경분석)
- 국내시장동향
- 수출입시장동향

2. 로얄TOTO사의 현황
- SWOP 분석

3. 비데시장 경쟁사 분석
- 방문 판매시장(웅진 룰루, 청호 나이스)
- 직접 구매시장(대림, 노비타)

4. The Core of The Strategy
- STP
- 4P Mix
**promotion

Ⅲ.결론

부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개요 및 연구목적

비데는 용변 후에 항문과 생식기 주변을 세척하는데 사용하는 장치로, 50여 년 전 여성 질환을 예방하기위한 목적으로 처음 개발되었다. 이후로도 계속 여성들의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도기제 비데가 계속 사용되어 왔으나, 문명의 발달과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재와 같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는 장치로 변모되었다.
비데는 깨끗하고 청결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각종 항문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만 환자, 노약자, 지체부자유자 등 용변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80년대 '로얄TOTO(R-TOTO)'에 의해서 처음 비데가 도입되게 되었으며, 점차 그 소비가 확장되어 가고 있다. 본보고서는 국내 비데시장 개척기업인 로얄TOTO의 발전과정과 현재 상황을 검토해 봄으로써, 국내비데시장의 동향을 파악함과 동시에, 앞으로 비데시장에서 로얄TOTO가 성공하기 위해 어떤 방향을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인지를 전망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2. 로얄TOTO(R-TOTO)기업소개

로얄TOTO는 1970년 로얄금속기업사로 창업하여, 욕실에서 사용하는 수전금구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1980년에 일본의 TOTO사와 합작하여 비데를 개발, 국내에 최초로 비데시장을 개척하였다. 그동안 욕실사업을 해 오면서 획득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비데를 제공함은 물론, 기존의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80년대에는 비데가 일반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사치품'으로 분류되었기 때문에 주로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판매활동을 진행해 왔다.
참고문헌
경영이란 무엇인가(2004). 조안 마그레타. 김영사.
경영학원론(2000). 신유근. 다산출판사.
블루오션전략(2005). 김위찬. 리네 마보안. 교보문고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공저 ,현대 마케팅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 수준임
  • ljk8***
    (2006.09.10 20:50:28)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웅진 룰루 비데 광고 성공 사례
  • 비데”청호나이스 “굿모닝”삼성 “노비타”로얄 “토토”대림 “도비도스”- 높은 브랜드 인지도- 시장 점유율 1위소비자에게 깨끗함 인식기존 정수기 고객 보유저렴한 가격전자식 비데의 원조- 국내 최초 비데를 만듬- 기술적 우위 보유- 전문성 강조- 건설업과 욕실사업을 기반으로 진출비데업계 포지션경쟁기업HighMediumLowLowMediumHigh인지도이미지노비타웅진룰루삼홍사청호나이스로얄TOTO고급저급높음낮음기타국내브랜드

  • [마케팅] 웅진룰루
  • M A R K E T I N G웅 진 룰 루목 차◈ 서론 Ⅰ. 선정이유 ◈ 본론 Ⅰ. 소개 Ⅰ-1. 회사소개Ⅰ-2. 비데소개Ⅰ-3. 룰루의 등장Ⅰ-4. 룰루의 현재Ⅰ-5. 시장 환경 분석Ⅰ-6. 소비자 분석Ⅰ-7. SWOT분석Ⅱ. 룰루의 마케팅 전략 Ⅱ-1.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Ⅱ-2. 마케팅 믹스 전략(4P`s)Ⅱ-3. STP전략◈ 결론 Ⅰ. 향후전망 Ⅰ-1. 향후발전방향Ⅰ-2. 미래예측◈ 참고자료 ◈ 서 론Ⅰ. 선정이유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웰빙”열풍이 일고 있다.우리나라에서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개발(주) 룰루비데 성공사례
  • 비데 보급률을 상승시키는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함에 따라, 업계는 지난해 비데 시장 규모를 1,350억원 정도로 추정하고, 올해는 보급률이 10%가량으로 높아지고 시장규모도 5,000억 원 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자신문 2002년 8월 27일2.1.2 경쟁구조분석우리나라 비데 시장에는 웅진코웨이개발, 청호나이스, 삼홍사, 노비타, 로얄토토 등 10여 개 기업들이 진출해있다. 이에 따라 웅진코웨이개발, 청호나이스 등 대형업체들은 자체 비데 생산라

  • [마케팅전략]웅진 `룰루 비데`의 마케팅 전략
  • 비데 광고를 시작함으로써 그 브랜드의 인지도에 상당한 영향력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비데와 관련된 브랜드 및 제품 선호도를 알 수 있는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2002년 기준으로 웅진이 전체 시장의 45%정도의 점유율을 갖고 있고, 청호 나이스가 20%, 로얄토토 및 삼홍사,대림통상 등의 업체들이 약 3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키운 웅진이 시장 1위 기업으로 나오고

  • 2002년 월드컵 개최효과의 지속화를 위한 축구산업 활성화방안
  • 분석총지출연 운영비 2,000,000,000총수입 순수입(입장료의 25%) 입장수입 경기수 관중수 입장료 전기,수도료수입 임대수입입장료수입 487,500,000 375,000,000 1,500,000,000 25 15000 4000 112,500,0001,316,250,000 1,012,500,000 4,050,000,000 30 30000 4500 303,750,000(대인 5,000원, 학생 3,000원)시즌스폰서 오피셜스폰서 광고,홍보스폰서 공식공급업체 후원업체 라이센스비 TV중계료10 5.6 0.9 2 3 12.4 11.6 45.52055818003700440018666079200우리나라 구단수입0.15260,000 5,000 1,300,000,000 195,000,000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