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개발] 저소득가정 고학년 학습부진아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명

2. 사업개요

3.사업의 필요성

4. 서비스대상 및 인원수

5. 사업 목적 및 목표

6. 사업내용

7.예산
본문내용
. 사업명
저소득가정 고학년 학습부진아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
약칭“모여라~슈퍼주니어”

2. 사업개요

사상구 주례동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고학년 학습부진아동12명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 『모여라 슈퍼주니어』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 성취를 도모하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한다.
특히 향상된 성적을 통해 스스로 자신감을 도모하게 되고 나아가 원만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것으로 기대한다.

3. 사업의 필요성

우리나라 교육열은 다른 나라에 비해서 훨씬 높으며 또한 어린 아이에서부터 시작된다.
초등학교에 가기 전에 웬만한 숫자, 글자는 다 배우고 들어가며 요즘에는 영어, 한자등도 어린 아이때부터 시작한다. 그러므로 어렸을 때 산수, 글자 등을 배우지 않고 학교에 들어간 학생의 경우는 주변 친구들이 모두 교과서 내용을 잘 따라갈 때 모르는 게 많아져서 점차 성적은 떨어지게 되고 자아존중감도 떨어지게 된다. 그로 인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아침마다 학교에 가기 싫어해요' '머리는 좋은 것 같은데 성적이 안 나오네요' '학교에서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하는 것 같아요.’(부산일보) 이로 인해 학생과 부모 모두 어려움을 겪게 된다. 특히 고학년의 경우 저학년보다 공부가 어렵기 때문에 기초가 잡히지 않은 아이들은 점점 더 공부와는 멀어져 간다. 또 요즘 아이의 경우 사춘기가 빨리 오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을 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습] 사회복지실습보고서 - 지역아동센터
  • 학교 평생교육원교과목명이수완료현재이수교과목명이수완료현재 이수교과목명이수완료현재이수사회복지개론인간행동과 사회환경사회복지실천론사회복지실천기술론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정책론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법제론사회복지조사론사회복지자료분석론프로그램개발과평가가족복지론아동복지론청소년복지론노인복지론여성복지론장애인복지론정신건강론정신보건사회복지론의료사회복지론학교사회복지론

  • 방과후아동지도의 개요, 사업 현황, 개선방안
  •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활동은 그들의 건전한 심신의 발달과 성장에 매우 중요한 도움을 줄 수 있다.방과후 아동지도 서비스는 아동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삶을 보장함은 물론이고, 아동들이 건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데 긍정적 영향을 주며 아동의 성장, 발달에 기초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실천함으로써 학교-가정-지역사회를 연계하는 효과적인 아동복지 안전망의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방과후 아동지도가 아동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에게 미치

  • 지역사회복지관 연계 학교 사회사업
  • 사회정책이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학교사회사업의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 속에서 학교는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2) 학생의 심리․사회적 기능 향상을 위한 서비스 제공획일화된 교육제도와 입시위주의 교과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보다 취약한 사회환경(빈곤가정, 소년소녀가장, 결손가정, 피학대 아동 등)에서 생활하는 요보호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돕고 심리․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

  • 방과후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
  •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야 한다. 또한 보호와 교육 외에도 개별적인 가정생활에서 아동이 경험하기 힘든 또래들과의 원활한 공동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방과후 보육의 중요한 목적이 된다.방과후 보육의 목적이옥(1194)한국여성개발원(1996)자기보호 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1차 목적으로 한다.아동이 방과후 시간동안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도한다.학교에서의 학습과제 수행이나 사회적 기술을 습득해야하는 발달과제학업지도 외에 적

  • [교육문제] 한국교육은 왜 등수에 집착하는가
  • 위한 교육투자가 국민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또한 높은 성적이 다른 국가 간의 경쟁력에서 그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 10대, 성적은 2위 행복은 꼴찌 >- 55%만 난 행복 OECD국가 중 최하위 -한국의 10대들이 느끼는 행복감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세대 사회발전연구소는 전국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2학년생 5,000명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와 각종 국가 통계를 종합, 이를 유니세프(UNICEF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