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개발] 저소득가정 고학년 학습부진아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업명
2. 사업개요
3.사업의 필요성
4. 서비스대상 및 인원수
5. 사업 목적 및 목표
6. 사업내용
7.예산
- 본문내용
-
. 사업명
저소득가정 고학년 학습부진아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
약칭“모여라~슈퍼주니어”
2. 사업개요
사상구 주례동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고학년 학습부진아동12명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 『모여라 슈퍼주니어』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 성취를 도모하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한다.
특히 향상된 성적을 통해 스스로 자신감을 도모하게 되고 나아가 원만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것으로 기대한다.
3. 사업의 필요성
우리나라 교육열은 다른 나라에 비해서 훨씬 높으며 또한 어린 아이에서부터 시작된다.
초등학교에 가기 전에 웬만한 숫자, 글자는 다 배우고 들어가며 요즘에는 영어, 한자등도 어린 아이때부터 시작한다. 그러므로 어렸을 때 산수, 글자 등을 배우지 않고 학교에 들어간 학생의 경우는 주변 친구들이 모두 교과서 내용을 잘 따라갈 때 모르는 게 많아져서 점차 성적은 떨어지게 되고 자아존중감도 떨어지게 된다. 그로 인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아침마다 학교에 가기 싫어해요' '머리는 좋은 것 같은데 성적이 안 나오네요' '학교에서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하는 것 같아요.’(부산일보) 이로 인해 학생과 부모 모두 어려움을 겪게 된다. 특히 고학년의 경우 저학년보다 공부가 어렵기 때문에 기초가 잡히지 않은 아이들은 점점 더 공부와는 멀어져 간다. 또 요즘 아이의 경우 사춘기가 빨리 오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을 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사회복지 선진 국가와 비교하여 현재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단, 마지막에 자신의 생각을 꼭 기술하시오
- 급변하는 디지털 경제 시대 하에서 스마트경영정보시스템 도입의 국내 국외 성공 또는 실패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새로운 경제 시스템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시대와 자본주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영국의 사회복지역사와 한국의 사회복지역사를 비교,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전방안
- 성공적 노화의 조건
- 사회복지의 개념정의(사회복지의 언어적 의미, 기능적 사회복지의 개념, 사회복지개념의 변화, 사회복지의 법적 개념)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맞춤아기, 무엇이 문제인가? - 맞춤형 아기 허용 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맞춤아기에 대한 찬반의견 및 나의 생각 서술
- 노인의 사고(四苦)를 설명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기능 중에서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고찰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회복지정책이 되기 위한 복지정책의 한계(부정적 기능)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