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광고 속에 나타나는 섹스어필(성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2. 광고란?
3. 광고 속의 에로티시즘의 장점과 단점
( 등장 배경 )
※본론
1. 심리적 측면에서 본 광고 속의 에로티시즘
- 프로이드의 무의식
-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
- 광고의 상품효과
2. 사례
- 직접적 표현
- 언어유희 ( 이중적 의미를 지닌 문구들 )
※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성 상품화 현상이 심해지면서 매일 접하는 광고에서도 성을 이용한 섹스어필 광고가 많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섹스어필광고는 오랫동안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사용이 되는 데에는 그만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섹스어필 광고가 심리적으로 소비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알고 싶었고, 상품효과가 크다면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람직한 광고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해 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섹스어필 광고의 정의
광고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위해 설득적이며 목표 지향적이다. 소비자를 쉽게 설득하고 공감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인간의 본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에서 광고주들은 섹스 이미지가 사람의 눈을 끄는 힘이 있다고 믿어왔고 섹스는 광고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소구 방법 중의 하나가 되었다.
선정성 광고에서 주로 말하여지는 것이 섹스어필(sex appeal)이다. 이는 성적인 자극이나 암시로 소구하는 방법을 말한다. 주로 여성이나 남성의 신체를 대담하게 표현하거나 성적인 연상을 시키는 표현으로 제시된다. 섹스(sex)는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에 해당되므로 계층과 연령, 라이프스타일에 상관없이 공통적인 관심의 대상이 된다. 따라서 광고표현의 유용한 수단으로서 이미지 차별화를 위해 활용가치가 높지만 사회적인 저항을 초래할 여지도 많다. 또한 광고의 차별화에는 성공하지만 브랜드의 차별화에는 실패할 가능성도 높다. 이런 섹스어필 광고는 제품의 이미지에 손상이 가지 않아야 할 뿐 아니라 성 표현이 제품과 반드시 연관성을 가져야 한다는 숙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급변하는 디지털 경제 시대 하에서 스마트경영정보시스템 도입의 국내 국외 성공 또는 실패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새로운 경제 시스템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시대와 자본주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영국의 사회복지역사와 한국의 사회복지역사를 비교,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전방안
- 성공적 노화의 조건
- 사회복지의 개념정의(사회복지의 언어적 의미, 기능적 사회복지의 개념, 사회복지개념의 변화, 사회복지의 법적 개념)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맞춤아기, 무엇이 문제인가? - 맞춤형 아기 허용 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맞춤아기에 대한 찬반의견 및 나의 생각 서술
- 노인의 사고(四苦)를 설명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기능 중에서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고찰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회복지정책이 되기 위한 복지정책의 한계(부정적 기능)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