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원론] 문화경영 -KT&G, 쌈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화와 감성으로 승부한다.
2.들어가며
3~5.문화경영이란
6.KT&G Case Study
7~13.KT&G 문화경영 Case Study
14~22.쌈지 Case Study
23.나오면서
- 본문내용
-
개념
- 비전과 이념에 의한 경영
- 한 차원 승화시킨 전략적 경영
- 끄는 경영 (>미는 경영)
- 자율 경영
문화 경영의 특징
- 뿌리를 존중하는 근본적 경영혁신
- 시너지효과를 기대
- 원심력과 구심력의 조화를 추구
- 비전과 이념에 의한 자기구속
- 다양한 상징을 활용하는 상징적 경영
문화경영을 하는 이유
1. 문화 활동의 지원
- 기업과 문화예술간의 partnership
- 고객만족 + 기업이미지 + 사회공헌
2. 내부 고객의 만족도 향상
-능동적 기업내부문화 창조
3. 예술의 대중화
4. 대중적 코드, 욕구, 사회적 흐름의 영향
5. 시너지 효과 창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