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사람과 커뮤니티, 토즈 toz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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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Situational Analysis

Environmental Analysis

Growth Strategy

Product Strategy

Price Strategy

Promotion Strategy

Conclusion
본문내용
TOZ를 이용하는 고객은 크게 신촌지역 대학생, 직장인, 그리고 인터넷 커뮤니티로 나뉠 수 있다. TOZ 관계자와의 1차 심층 인터뷰 에 따르면 이들 세 부류의 고객층은 각각 TOZ를 이용하는 목적이 구분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먼저 대학생은 주로 학교내의 동아리 모임이나 수업 조모임 프로젝트, 취업 Study 등을 위해 TOZ를 이용한다. 직장인은 주로 Workshop, 직원교육, 외부강연회 등 큰 규모의 장소가 필요할 때에 TOZ를 찾는다. 때로는 사내에 시설이 있어도 TOZ를 이용해 개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서 열리는 정모도 TOZ를 이용하는 주 고객층에 포함되는데 여기에 속하는 고객들의 특징은 물리적으로 속한 장소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만나서 회원들이 일정한 곳에 분포에 있는 것이 아니라 광범위 하게 퍼져있기 때문에 정모를 할 경우 이들은 물리적으로 한곳에 모일 수 있는 장소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이다.

현재 TOZ는 TOZ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특별한 전략을 쓰고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고객의 대부분은 광고를 통해서 라기 보다 주변사람을 통해 알게 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TOZ 고객의 특징은 정기적으로 Study를 하거나 오프라인 모임을 갖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한번 TOZ를 이용하기 시작하면 그 후로 계속 TOZ를 찾는 충성도(Loyalty)가 높은 고객이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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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일로 보냈더니 파일 첨부가 안됩니다. ㅡㅡ
  • rat***
    (2009.12.18 19:3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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