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 휘센 중국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WHISEN 선정동기

Ⅱ. WHISEN 중국시장진출
중국진출 배경

초기 실패 요인

Ⅲ. SUCCESS WHISEN
SUCCESS WHISEN

WHISEN SWOT분석

Ⅳ. 결론
본문내용
**WHISEN의 중국시장진출
초기 실패 요인
LG브랜드에 대한 과신
- 한국에서 브랜드 인지도 높음
- 중국현지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정을 간과

현지 이해의 부족
- 지리적으로 광대, 지역마다 기후대가 다름
- 작은 평수의 가옥구조 → 머리맡에 에어컨 설치
- 소음에 민감 → 에어컨의 저음 기능 필요성 강조
- 차별적특성 이해 부족 → 2~3년전 한국에서 개발한 제품 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직접 투자 전략] LG전자 휘센(WHISEN)에어컨 해외진출 사례 및 마케팅 전략
  • 휘센의 중국 시장점유율 6.7% → 3.9% 하락 => 중국 현지 업체의 저가 공세 - 보급형 생산↓ 프리미엄형 생산↑ -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다른 지역으로 수출성공요인세계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의진출중국시장 → LG휘센 → 중국소비자의 총체적인 삼각구도자사의 전략을 통해 효율성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고객으로 인식Ⅲ. 결론 1.실패/성공요인 분석(1)중국시장에서의 문제점 - 브랜드 구축의 미비한 시점에서 단기적인

  • [국제경영] LG에어컨 휘센 `WHISEN` 해외진출사례분석
  • LG 에어컨 휘센의 마케팅 전략 분석 - 7p1) SWOT 분석 - 7p(1) STRENGTH a. Leader의 조기 문제 인식 능력 b. 시장 조사 능력 c. 기업 문화 d. 모회사의 기술력 (2) WEAKNESS a. 경영 능력의 부재 b. 기술 능력의 부재 (3) OPPORTUNITY a. 시장의 지속적 성장 b. 비용 절감 효과 c. 경제 부흥을 위한 범정부적 지원 (4) THREAT a. 치열한 경쟁 상황 b. 사회 간접 자본의 미비 c. 중국 자국민의 저항 d. 거래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은 하이얼이다. 하이얼은 창의성과 고객 필요에의 신속대응이라는 명제하에 기업을 발전시켰다. ‘품질은 기업의 생명’이라는 내부 의식개혁을 시작으로 하이얼은 선진기법을 도입하면서 성장하는 전략을 채택하였다. 단기적으로는 기술습득, 기업조직의 혁신, M&A를 통한 양적 성장에 주력하였으며 장기적으로는 경영 개혁의 지속적인 실행의지를 바탕으로 기업의 국제화, 다각화, 창의적-고객지향적 기술 및 제품개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국제 교류 통한 이미지 구축 7활발한 marketing promotion - 8, 9LG전자・기업소개, 연혁, 사업 분야 9・경영지표, 기업가치 - 10 ・핵심역량, 해외진출현황 11・글로벌 경쟁력 11・성공요인 성공전략1- 12~16 성공전략2 16~18・LG, 삼성의 인재발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