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과 정보기술]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3

2. 싸이월드: 회사 개황...............................6

3.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의 역사..............9

4.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13

5. 전략적 선택..........................................25

6. Reference.................................................

7. Appendix...................................................
본문내용
머리말

“싸이월드는 1인 미디어 커뮤니티를 이용해 인터넷 세상과 소통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전세계적으로 ‘1인 미디어’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생각합니다.”
유현오(兪賢午·46ㆍ사진)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의 말에는 자신감과 도전정신, 그리고 꿈을 좇는 사람들만이 가지고 있는 열정이 어려있었다. 그도 그런 것이 유 사장은 2004년 3월 취임 후 싸이월드ㆍ네이트온 등을 통해 인터넷 세계의 블루오션을 개척해왔고, 아직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싸이월드는 2004년 10대 히트 상품에 선정되는 등 급부상 하면서 인터넷 분야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자의 여러 가지 질문에도 친절하고 차분히 인터뷰를 마친 유현오 사장. 그는 오늘도 어김없이 20대의 90%가 한다는 ‘싸이질’ (싸이월드를 사용한다는 통신용어)에 열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싸이월드,M&A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시장의 성공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른 장르의 포털과의 합병을 통해 지금은 명실상부한 포털사이트로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겠다. 또한 대기업을 모회사로 두어 탄탄한 자금력과 안정성과 성장성을 고루 보여주는 대표적인 합병의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는 싸이월드와 네이트,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합병으로 발생한 여러

  • [경영전략] 싸이월드 기업 사례 분석
  • SK커뮤니케이션즈㈜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 대상 수상2005.06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 오픈2005.08 싸이월드 5.0 버전 오픈2005.10 싸이월드 미국법인 설립2005.12 싸이월드 일본서비스 공식 오픈2006.01 싸이월드, 와튼 스쿨 선정 ‘비즈니스 혁신상’ 수상연혁II. 회사소개 – SK communications.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음자사의 서비스 -> 솔루션으로 개발, 판매DB기능홈페이지 제작 및 지원III. 환경분석 – 외부환경 분석기술적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서 론 1. 기업선정 배경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포탈기업들은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경쟁기업에 대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와 같은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싸이월드의 swot 분석Ⅲ. 결론1. 싸이월드의 중국투자 진출 성과1) 10대 인터넷 참신상 수상2) ‘기술창신 5대 사이트’와 ‘중국 상업 사이트 100강’에 연이어 선정3) 하루 평균 가입자 1만 명 넘어서며, 서비스 오픈 6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 돌파4) 2007년 현재 중국싸이월드의 성장폭 둔화2. 앞으로 나아갈 길-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1인 미디어 세상을 이끄는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으로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비즈니스 모델 분석-싸이월드--목차-Ⅰ. 서론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Ⅱ. 본론1. 기업체 개요① 싸이월드 창업, ② 싸이월드란? ③ 현실세계와 싸이월드의 관계④ 연혁, ⑤ 수상내역2. 비즈니스 모델1) 고객가치2) 수익모델① 싸이월드의 수익모델, ② 온라인 커뮤니티와 수익모델3) 시장영역① 싸이월드의 등장② 비즈니스 히스토리 : SK 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③ 최근 인터넷 시장④ 사진으로 표출하는 자기표현의 욕구⑤ 타 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