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과 정보기술]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3
2. 싸이월드: 회사 개황...............................6
3.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의 역사..............9
4.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13
5. 전략적 선택..........................................25
6. Reference.................................................
7. Appendix...................................................
- 본문내용
-
머리말
“싸이월드는 1인 미디어 커뮤니티를 이용해 인터넷 세상과 소통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전세계적으로 ‘1인 미디어’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생각합니다.”
유현오(兪賢午·46ㆍ사진)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의 말에는 자신감과 도전정신, 그리고 꿈을 좇는 사람들만이 가지고 있는 열정이 어려있었다. 그도 그런 것이 유 사장은 2004년 3월 취임 후 싸이월드ㆍ네이트온 등을 통해 인터넷 세계의 블루오션을 개척해왔고, 아직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싸이월드는 2004년 10대 히트 상품에 선정되는 등 급부상 하면서 인터넷 분야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자의 여러 가지 질문에도 친절하고 차분히 인터뷰를 마친 유현오 사장. 그는 오늘도 어김없이 20대의 90%가 한다는 ‘싸이질’ (싸이월드를 사용한다는 통신용어)에 열중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