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풀무원 기업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풀무원이란

CEO남승우

풀무원의 활동

풀무원의 성과

풀무원의 현재

풀무원의 미래
본문내용
**풀무원이란?
풀무원의 발자취
84.05.31 ㈜풀무원 효소 식품 설립
84.06.20 ㈜풀무원 식품으로 상호 변경
95.05.12 ㈜풀무원으로 상호 변경
95.09.14 건강보조식품과 특수영향식품 부문 식품업계 최초
ISO9002획득
95.10.05 ㈜풀무원 주식상장(2,000,000주)
96.02.13 풀무원 생활㈜ 설립
00.08.01 식품업계 최초 두부/콩나물 전제품 NON-GMO
원료 사용
05.03.02 풀무원 CI리뉴얼


풀무원의 얼굴..
대자연과 더불어 `자연건강 생활기업'으로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기업의지를 표현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생활문화를 창조해가는
풀무원의 비전을 형상화한 것
`자연을 담는 큰 그릇'을 상징하며 환경보전에
대한 풀무원의 강한 의지를 표현
풀무원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세계와 미래에 힘
차게 도전하여 항상 최고를 추구해 나가는 모습
을 의미
`One'의 의미는 풀무원의 사람, 풀무원은 하나,
풀무원은 최고임을 나타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풀무원 재무제표 분석
  • 경영자들이 무시하거나 수수방관하게 되면 결국 기업은 부도나 도산이라는 불행한 사태에 봉착하게 된다.재무제표를 읽을 수 있다면 이러한 상황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취지에서 풀무원이 과연 부도나 도산을 할 기업인가? 아니면 재무제표를 잘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갖추고 사업계획을 짜거나 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을 잘 하느냐? 또한 자금조달은 어떻게 하고, 시장상황은 어떠하므로 이 기업은 어떤 전략을 짜야 할 것인가?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활동2.2.2. CJ제일제당 환경경영의 성과3.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실패사례3.1.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4. 홈플러스 들어가기5. 유통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5.1.홈플러스 기업소개5.2. 홈플러스의 환경경영 활동5.2.1. 홈플러스의 Green Store5.2.2. 홈플러스의 Green Process5.2.3. 홈플러스의 Green Customer5.2.4. 홈플러스의 Green Movement5.2.5. 홈플러스의 Green Network5.2.6. 홈플러스의 Green Objective Management6. 사례 분석 및 토의과제7. 첨부자료7.1. 풀무원의 식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목 차1. 중소기업 관련 주요 문제1) 대기업의 중소기업 사업영역 침범 문제2) 대기업의 거래상 부당행위 문제3) 대기업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부족 문제4) 대기업 위주의 정부 정책5) 중소기업에 대한 경시 풍조2. 중소기업과의 관계개선방안1)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사업영역의 조정2) 대기업의 공정거래 실천3)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협력체제의 강화4) 대기업의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지도5)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3. 우리조의 생각1. 중

  • 풀무원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경영사례분석
  • 풀무원 기업조사목차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2. 풀무원 재무 상태 및 인사. 제품(사업군)소개3. 사회적 책임 관련 사례4. 풀무원의 윤리 경영(투명경영)5. 맺음말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선정이유 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먹거리 사업으로 비약적 성장을 한 기업이 제 법 많   이 있다. 그러나 먹거리 앞에 바른 혹은 건강한이라는 수식어를 쉽게 붙   일 수 있는 제품과 기업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런 점에서 경제계나   언론계에서 무공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기업으로 하여금 환경보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수행 차원에서 새로운 경영전략의 수립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가치관을 바꾸어 놓았으며, 소비 행태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날의 기업경영자나 마케팅관리자는 인간적 가치와 생활의 질, 그리고 사회의 공익성을 중시하고 소비자 만족과 자연 및 생활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사회 시스템적 접근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이르렀다.) 장흥섭 경북대학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