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유통 시장 분석 및 한국 기업의 중남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콜롬비아 국가 개요
-지역, 역사, 경제
2. 콜롬비아 유통 시장
-구조, 형태, 특징
-진입 전략
-대 한 무역현황
3. 가상의 한국 기업 중남미 지역 진출 시나리오
-Sunshine 사의 자원 발굴 사업
- 본문내용
-
1.콜롬비아 개요
면적은 114만 1568㎢, 인구는 4166만 2000명(2003)이다. 인구밀도는 36.5명/㎢(2003)이다. 정식국명은 콜롬비아 공화국(Republic of Colombia)이다. 수도는 산타페데보고타이고 에스파냐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서쪽으로 태평양, 북쪽으로 카리브해에 면하며 북서쪽으로 파나마, 동쪽으로 베네수엘라, 브라질, 남쪽으로 에콰도르, 페루와 접한다.
콜롬비아 주민은 58%의 메스티소(백인과 인디오의 혼혈), 20%의 에스파냐계(系) 백인, 14%의 물라토(백인과 흑인의 혼혈), 4%의 흑인, 3%의 삼보(흑인과 인디오의 혼혈), 1%의 인디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인종차별은 별로 없는 편이다. 인디오는 약 400종족에 이른다. 주민의 대부분은 안데스산맥지대에 집중하여 있고, 일부는 해안지대에 거주한다. 동부의 미개발지대에도 약간의 주민이 살고 있다. 또 50 % 이상의 주민은 도시에서 생활하고 있다. 공용어는 에스파냐어(語)이며, 종교는 국교인 로마가톨릭교가 90%를 차지하고 있고 일부 인디오들은 아직도 토속신앙을 신봉한다.
역사
에스파냐인(人)이 1536년 처음으로 콜롬비아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치브차족(族)은 120만 명이 살고 있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