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유통 시장 분석 및 한국 기업의 중남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콜롬비아 국가 개요
-지역, 역사, 경제

2. 콜롬비아 유통 시장
-구조, 형태, 특징
-진입 전략
-대 한 무역현황

3. 가상의 한국 기업 중남미 지역 진출 시나리오
-Sunshine 사의 자원 발굴 사업
본문내용
1.콜롬비아 개요
면적은 114만 1568㎢, 인구는 4166만 2000명(2003)이다. 인구밀도는 36.5명/㎢(2003)이다. 정식국명은 콜롬비아 공화국(Republic of Colombia)이다. 수도는 산타페데보고타이고 에스파냐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서쪽으로 태평양, 북쪽으로 카리브해에 면하며 북서쪽으로 파나마, 동쪽으로 베네수엘라, 브라질, 남쪽으로 에콰도르, 페루와 접한다.
콜롬비아 주민은 58%의 메스티소(백인과 인디오의 혼혈), 20%의 에스파냐계(系) 백인, 14%의 물라토(백인과 흑인의 혼혈), 4%의 흑인, 3%의 삼보(흑인과 인디오의 혼혈), 1%의 인디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인종차별은 별로 없는 편이다. 인디오는 약 400종족에 이른다. 주민의 대부분은 안데스산맥지대에 집중하여 있고, 일부는 해안지대에 거주한다. 동부의 미개발지대에도 약간의 주민이 살고 있다. 또 50 % 이상의 주민은 도시에서 생활하고 있다. 공용어는 에스파냐어(語)이며, 종교는 국교인 로마가톨릭교가 90%를 차지하고 있고 일부 인디오들은 아직도 토속신앙을 신봉한다.
역사
에스파냐인(人)이 1536년 처음으로 콜롬비아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치브차족(族)은 120만 명이 살고 있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Ⅰ. MP3 Player 시장1. MP3 Player 시장 크기세계 MP3 시장 규모는 2004년 약 49억 달러에 달하였다. 이 중 플래시 메모리 형이 약 27억 달러, 하드디스크 형이 약 22억 달러의 규모를 보였다. 한국은 현재 세계 MP3 시장의 5% 정도를 차지하며 내부적인 성장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고 볼 수 있다.2. Five Forces Model에 의한 분석1) Entry BarrierMP3 Player시장의 낮은 진입장벽은 제품 고유영역의 전문성이 낮기 때문이다. MP3 생산이 대부분 조립 공정이다. 핵심 부품인 플래시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중국진출 현황3.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사례(태평양)-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4.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5. 태평양의 성공요인6. 태평양의 SWOP 분석- 라네즈의 SWOP 분석7. 태평양의 4P 분석 8.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9.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10. 향후 전략11. 결론1. 서론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우리나라와 중국과의 교류가 점차 활발해지고 있으며, 값싼 노동력시장을 장점으로 하고 있는 중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칠레공화국의 투자환경 분석
  • 콜롬비아(1993년), 베네주엘라(1993년), 에쿠아도르(1994년)와 무역협정을 체결하는 한편 1996년 9월 중남미 공동시장(Mercosur)의 준회원 자격을 취득1996년 12월에는 캐나다와 무역협정 체결(97년 1월 발효)최근 수년간 7% 이상의 고성장을 이룩한 칠레경제는 98년 하반기 이후 급격한 성장둔화를 보여 98년에는 3.4%의 경제성장률을 기록. 이는 칠레 수출의 40%내외를 점하고 있는 구리의 국제가격하락, 일본, 한국 등 아시아국가들의 경제위기, 기업투자 및 소비 위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기업으로서 중국으로의 진출단계에서 성과에 대한 예상에 대한 우리 조의 목소리가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대상 선정 후보로 지정된 이유였다. 그렇지만, 이 두 기업은 조직의 특징적인 성격이 여타 조직과의 차별성에서 다소 약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 대다수의 의견이었다. 대신 다단계 판매방식을 통해 매출 창출을 하고 있는 암웨이가 분석 대상으로서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는 점과 네트워크

  • [경제학]한국과 브라질의 경제무역
  • 시장규모 및 발전된 국내산업브라질은 인구 1억 7천만명의 중남미 최대시장으로 대부분의 산업이 규모의 경제를 실현 할 수 있는 내수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음.- 이로 인해 과거에는 자급자족형 수입대체 산업화정책을 시도하였으나, 1990년대 이후 무 역자유화와 시장개방정책으로 전환하였고, 1995년 남미공동시장(MERCOSUR)이 출범한 이후에는 다국적기업의 브라질 시장 진출이 급증함.에너지, 자동차, 전자, IT 등 주요 제조업 분야에 다국적 기업이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