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까르푸진출 당시의 상황과 전략 그리고 그 결과
3. 까르푸 진출당시의 기업 역량과 환경분석
4. 까르푸의 한국 진출 초기 전략분석
5. 현재시점에서 까르푸의 기업 역량과 환경 분석
6. 현재의 전략
7. 까르푸가 직면한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
8. 향후전망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파리에 본사가 있는 까르푸는 1963년 파리 근교에 세계 최초의 하이퍼마켓 1호점을 개점한 이래 37년 동안 ꡐ하이퍼 마켓ꡑ(Hyper Market)이란 새로운 유통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1999년 말 까르푸의 총매출은 376억 유로로 미국의 대형 할인점 월마트에 이어 규모면에서 세계 2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프랑스 뿐만 아니라 해외 투자에도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까르푸는 1999년 말 세계 26개국에 9,000여 개가 넘는 매장과 약 14만6,000여명을 종업원을 두고 있으며 이중 까르푸의 하이퍼마켓 점포는 680개이며 슈퍼마켓과 할인점은 각각 2,260개와 3,120개에 달한다. 까르푸는 26개국에 걸쳐있는 거대한 국제적 유통망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찍부터 해외 유통업에 진출해 성공한 기업이다. 이는 위의 연혁을 통해서도 알수 있다. 즉 하이퍼 마켓이라는 개념을 창안, 유럽에서 성공을 거둔 뒤 남아메리카의 브라질(59개 매장)과 아르헨티나(21개 매장)에 진출해 두 나라에서 최대의 유통업체로 자리잡았으며, 멕시코에도 진출하여 현재 19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남미에서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은 까르푸는 1989년 대만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시작해 1998년 말 현재 대만에 21개점, 말레이지아에 5개점, 태국에 7개점, 홍콩에 4개점, 싱가폴와 인도네시아에 각각 1개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다국화된 조직을 통솔하기 위해 까르푸의 의사결정 역시 다국화되어 있다. 주간한국, [다국적 기업순례⑮] 까르푸 , 2000/06/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