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개요 및 사례선정 이유

Ⅱ. 팬택 글로벌 전략 분석

1.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개요

2. 팬택의 글로벌 전략 분석

1)시장참여

2)제품측면

3)유통 측면

4)경쟁활동

5)글로벌 마케팅도입

6)글로벌 조직구축

Ⅲ. 향후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Ⅳ. 글로벌 시장에서의 팬택의 향후 목표

Ⅴ.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 ㈜팬택의 회사 개요

㈜팬택은 1991년 기술의 범용화를 통하여 인류생활의 편의를 증대한다는 이념 아래 종합정보통신회사로 설립되었다. 1997년 상장기업이 되었고, 1998년 미국 컴
퀘스트와 기술제휴를 맺었으며, 모토롤라(Motorola Inc.)와 자본투자 유치와 전략적 제휴 협정을 맺었다. 2001년 11월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자회사인 현대큐리텔을 인수하여 현재 팬택&큐리텔의 대주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팬택계열의 창업자인 박병엽 부회장은 91년 창업당시를 회고하면서 "팬티 달랑 두장가지고 시작했다"고 표현한다. 당시 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직장 퇴직금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하였다.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최초로 무선호출기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였다. 또한 2001년 말에는 현대큐리텔을 인수하면서 매출 2조원 대의 그룹으로 변모하였다. 주요 품목인 CDMA & GSM 디지털 휴대폰, IMT-2000차세대 이동전화 단말기 외에도 위성방송 수신장치, 인터넷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계회사로는 팬택미디어(주)미리내소프트웨어(주)팬택네트(주)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마케팅, R&D 관계자들과 맞먹는 영향력을 행사하며, 삼성종합기술관에서 열리는 미래기술 전략회의에도 관련 디자이너들이 반드시 참석한다. 디자인 경영센터는 미국(샌프란시스코), 영국(런던), 일본(도쿄) 등 세계 주요 지역에 디자인실을 운영하며 글로벌 디자인 개발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 부문의 디자인 책임자인 윤지홍 상무는 디자인은 새로운 사업영역을 발굴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는 전략적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팬택᠁᠁᠁᠁᠁᠁᠁᠁᠁᠁᠁᠁᠁111. 팬택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111) 팬택의 SWOT 분석᠁᠁᠁᠁᠁᠁᠁᠁᠁᠁᠁᠁᠁112) 팬택의 STP᠁᠁᠁᠁᠁᠁᠁᠁᠁᠁᠁᠁᠁123) 팬택의 4P 전략᠁᠁᠁᠁᠁᠁᠁᠁᠁᠁᠁᠁᠁142. 팬택의 광고 마케팅᠁᠁᠁᠁᠁᠁᠁᠁᠁᠁᠁᠁᠁151) 브랜드 광고᠁᠁᠁᠁᠁᠁᠁᠁᠁᠁᠁᠁᠁152) PPL᠁᠁᠁᠁᠁᠁᠁᠁᠁᠁᠁᠁᠁17Ⅳ. 팬택의 전반적인 생산 및 물류 체계분석᠁᠁᠁᠁᠁᠁᠁᠁

  • [국제경영] SNU Precision 에스엔유프리시젼 국제경영사례
  • 수요 145. 성과와 성장 16가. 영업 성과 16나. 재무레버리지 분석으로 본 안정성 17다. 전환사채의 계약 내용으로 살펴본 성장 가능성 18라. 지정학적 위치를 통해서 본 글로벌 성장 가능성 186. 글로벌 기업으로 217. 앞으로의 과제 248. 참고 문헌 25연도백만원2001 2002 2003 2004 전기매출총이익 1,193 1,569 3,561 10,567영업이익 159 428 1,187 8,721법인세차감전순이익 (-)362 48 953 8,171연도백만원인적자원 구성임원 6사무직 사원 18기술직 사원 66인적자원 구성

  • [국제전략](주)팬택 글로벌전략분석
  • 팬택의 global potential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쟁요인이 매우 강한 것으로 드러났다. 즉 국내 단말기 시장의 포화로 인해 팬택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매우 높으며, 삼성과 LG라는 국내 경쟁자가 글로벌 경쟁자로의 입지를 강화함에 따라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할 필요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사례연구에서는 팬택의 글로벌화의 필요성에 어떻게 대처하여 마케팅 전략을 진행해나가고 있

  • [국제경영]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시장진출
  • 팬택의 제품기술력 및 생산능력은 세계적인 정보통신업체인 모토로라와 전 세계 CDMA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이미 입증된 바 있으며, 매출 측면에서도 국내 판매는 물론 북미, 중남미, 중국 등 전 세계 시장으로의 수출 확대를 통해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팬택은 미래 첨단 IT 시장에서도 세계적인 정보통신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 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고객이 인정하는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