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개요 및 사례선정 이유
Ⅱ. 팬택 글로벌 전략 분석
1.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개요
2. 팬택의 글로벌 전략 분석
1)시장참여
2)제품측면
3)유통 측면
4)경쟁활동
5)글로벌 마케팅도입
6)글로벌 조직구축
Ⅲ. 향후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Ⅳ. 글로벌 시장에서의 팬택의 향후 목표
Ⅴ. 레포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
■ ㈜팬택의 회사 개요
㈜팬택은 1991년 기술의 범용화를 통하여 인류생활의 편의를 증대한다는 이념 아래 종합정보통신회사로 설립되었다. 1997년 상장기업이 되었고, 1998년 미국 컴
퀘스트와 기술제휴를 맺었으며, 모토롤라(Motorola Inc.)와 자본투자 유치와 전략적 제휴 협정을 맺었다. 2001년 11월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자회사인 현대큐리텔을 인수하여 현재 팬택&큐리텔의 대주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팬택계열의 창업자인 박병엽 부회장은 91년 창업당시를 회고하면서 "팬티 달랑 두장가지고 시작했다"고 표현한다. 당시 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직장 퇴직금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하였다.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최초로 무선호출기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였다. 또한 2001년 말에는 현대큐리텔을 인수하면서 매출 2조원 대의 그룹으로 변모하였다. 주요 품목인 CDMA & GSM 디지털 휴대폰, IMT-2000차세대 이동전화 단말기 외에도 위성방송 수신장치, 인터넷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계회사로는 팬택미디어(주)미리내소프트웨어(주)팬택네트(주)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