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카스(KAS)의 러시아 진출 사례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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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산업 현황 및 변화

3. 시장환경 분석

4. 러시아의 문화 환경요건

5. 문화특성에 나타나는 마케팅 특성, 사업관행

6. 문화 특성에 의해 구체화되는 소비자 특성

7. 러시아 문화적 특성으로 인한 카스의 기회와 위협

8. CAS의 러시아 진출 결정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 한국 최고의 전자 저울 회사
(주)카스는 1983년 벤처 창업 이래 전자저울이라는 하나의 카테고리에만 주력하여 현재 한국에서 70%정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여 가히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표1> C A S 에 대한 개괄적 소개
상 호
C A S
법인명
(주)카스
사업분야
전자 저울 생산 및 판매
대표이사
김 동 진
특이사항
◦ 1983년 벤처 창업
◦ 국내 70%의 시장점유율 (업계 1위)
◦ 113개국 수축, 미국, 일본, 러시아에는 현지 자회사 설립 (A/S지원)
◦ OIML, NTEP, TUS, CSA, NSC등의 세계 주요 계량규격 획득

<자료출처 : CAS사 홈페이지>
2. CAS의 러시아 진출 및 사례선정 이유
사례대상국인 러시아에 CAS는 1993년 처음 러시아와 기술협약을 체결한 이후 1994. 4월에 러시아 지사 설립, 1998년 A/S 센타 설립등 매우 불안전한 정국의 러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착실히 그 입지를 구축하였다. 잠재력은 있지만 접근이 어려운 시장에, 특이한 아이템으로 접근하여 성공한 매우 희귀한 사례일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cas.co.kr
htttp://www.caskorea.co.kr
http://bizpark.co.kr
경제신문 : http://www.sedaily.com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kr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벤처 창업론 http://www.venturenet.or.kr/main.html
두산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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