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도의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도의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1. 인도의 IT산업에 대한 현황
- <현재까지 인도의 IT시장>
- <성장 전망과 관련 향후 인도의 IT산업이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점>

1) 인도의 IT산업과 관련한 수출
2) 세계기업의 인도 진출 계획
3) 인도의 휴대폰 사업 현황


2. 한국 기업 성공 전략
- <왜 인도 진출이 중요한가?>
- <2004년 우리의 대인도 수출 전망>

1) 우리 기업의 진출 현황
2) 진출 전략
3) 삼성의 성공적인 전략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인도의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1. 인도의 IT산업에 대한 현황

세계 최대 IT인력 보유국인 인도는 11억 명에 달하는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더구나 고급 기술 인력과 저렴한 임금 등은 외국 업체의 󰡐인도 행 투자러시󰡑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IT 선진업체들은 아웃소싱, 콜센터 등 IT분야와 전화마케팅, 회계처리 등 특정 지원업무를 대거 인도로 이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도 IT산업은 2008년 550억으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IT전문 연구조사 기관인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최근 보고서에서 인도의 IT산업 은 2003년도의 195억 달러에서 2008년도 말에 가면 550억 달러로 성장할 것이며 이로 인해 2003년도와 2008년도 사이의 연 복합성장률은 23.1%에 이르고 그 중에서도 수출은 25.3%, 국내시장은 18.5% 각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인도의 IT국내시장은 지난 15년간 가장 낮은 성장 율인 6%를 기록한 2002년도 이후 2003년도에는 전년 비 17%의 성장을 보였는데 이는 세계적인 경기회복과 아울러 인도의 경제성장이 8.2%를 기록함에 따른 경제 활황과 기업들의 이윤 증가에 기인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2003년도의 성장으로 인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면서 네 번째로 규모가 큰 시장이 되었다.
참고문헌
박양수 기자 yspark@munhwa.com
아시아 대양주팀 박영선 yspark@kotra.or.kr, 전화 : 3460-7325
자료원
1. The Economic Times 2002.3.1
2. The Times of India 2002.3.1/ 2.28
3. 기타 각종 일간지, 경제지
4. 현지 투자진출 한국기업 관계
정보원 : The Hindu Business Line(8/4/04)
정보원 : Hindustan Times 및 각 일간지 종합(04/06/04)
정보원 : Business Recoder 등 현지 언론 종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전략 131. 1.0 비전 전략 (성장 전략) 132. 4.0 비전 전략 (미래 비전 전략) 14(1) 지속 가능 전략 14(2) 지구 트렌드 변화요인에 따른 전략 15Ⅴ. 환경분석 191. SWOT분석을 통한 내외부 환경분석 19(1) Strength (강점) 19(2) Weakness (약점) 20(3) Opportunity (기회) 21(4) Threat (위협) 222. 거시적 환경분석 23(1) 한국플랜트시장 성장 23(2) 지역별 현황 및 특징 25(3) 플랜트 산업에서의 두산 중공업의 위치 273. 국내외 진출 현황 28(1) 국내시장 진출 현황 28(2) 해외시장 진출

  • 브릭스 국가 ‘인도’의 유통산업, IT 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브릭스 국가 ‘인도’의 유통산업, IT 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한국기업의 진출 전략목 차 1. 브릭스 국가2. 브릭스 국가 < 인도 > 의 유통산업3. 브릭스 국가 < 인도 > 의 IT 산업4.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5. 참고문헌▶ 브릭스 국가에 대하여지난해 우리 수출은 30%가 넘는 높은 증가율을 달성하면서 2500억 달러를 넘어섰다. 그러나 올해는 내수가 부진한 가운데 수출마저 10%를 겨우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의 새로운 수출동력이 필요한 이때 브

  • 스리랑카(인도주변국)의 IT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스리랑카(인도주변국)의 IT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CONTENTS Ⅰ. 서론스리랑카 선정동기Ⅱ. 본론국가에 대한 기본정보스리랑카 IT산업 현황한국기업의 진출전략Ⅲ. 결론REPORT 끝낸 소감Ⅰ. 서론스리랑카 선정 동기우선, 스리랑카를 선정한 동기를 이야기하기에 앞서 BRICs가 아닌 그 주변 국가를 선택한 이유는 처음엔 중국다음으로 인구 규모가 크고 IT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인도에 대해서 하려고 하였지만, 이런 저

  • [국제경영] 인디아의 유통 산업 혹은 IT산업 현황 분석 및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 제목: 인디아의 유통 산업 혹은 IT산업 현황 분석 및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제출일: 교수명: 학 과: 학 번: 이 름: ( 목 차 )서 론 BRICs의 부상1. 왜 BRICs를 주목하는가?2. BRICs 의 부상은 한국 경제발전의 새로운 돌파구※ 인도와의 거래 현황본 론 인도 산업의 현황 분석 1. 인도의 경제 동향과 특징1) 최근 인도 경제의 성과와 내용2) 인도의 경제발전 과정3) 최근 인도의 경제발전 특징4) 인도 경제발전의 평가2. 인도의 성장 매력도1) 인적자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1. 자동차 시장 산업 구조 분석1) 한국 자동차 산업 구조① 한국 자동차 산업의 특징(1) 한국 자동차산업의 분업구조한국 자동차산업 분업구조는 완성차 업체를 정점으로 하여 1차 수급기업, 2차 수급기업, 3차 수급기업 순으로 계층적으로 편입되어 있는 중층적 구조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중층화의 진행정도는 낮다. 먼저 완성차 업체와 직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의 수가 많다. 자동차 5사와 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은 평균 355개사로, 일본의 207개사(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