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러시아 유통시장의 분석및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러시아를 주목해야 할 이유

1) 폭발적 내수 경기
2) New Russian-러시아 신흥 부유층의 엄청난 구매력
3) 소비의 핵-러시아 중산층의 등장
4) 단순히 고유가만으로 인한 호황은 아니다
5) 잠재된 기회의 땅, 러시아

3.유통시장 현황

1) 시장규모
2) 러시아 유통의 현재 상황
3) 소비의 이중구조 및 수입품 상당비중 점유
4) 유통산업의 미발달
5) 대규모 지하경제 존재 (총 GDP의 40% 추정)
6) 중급품 취급시장의 급속한 성장
7) 진입이 어려운 시장
8) 공급자 주도의 유통

4.현지진출 사례

1)실패사례 -대우 자동차
2)성공사례 -삼성, P&G

5.러시아 현지진출 방향 및 전략
본문내용
1.서론

브릭스가 해외 경제의 주요 테마를 형성하고 있다. 세계는 1980년대 우리나라를 포함해 아시아 4마리 용을 신흥개도국(NIEs)으로 불렀던 것처럼 지금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등 4개국을 이같이 알파벳 머리글자를 따서 신흥 잠재강국으로 지칭하고 있다. 미국계 투자은행인 골드만 삭스가 이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이후 브릭스 4개국이 세계경제의 성장 엔진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점차 설득력을 얻으면서 세계 경제의 키워드로 자리 잡은 것이다. 골드만 삭스는 브릭스 국가들의 경제규모가 현재 캐나다를 제외한 서방선진 6개국(G6)에 배해 15% 수준에 머물고 있지만, 20년 후에는 절반에 육박하고 오는 2040년에는 G6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는 2050년에는 중국이 세계 최대 경제대국이 되고, 인도가 3위, 브라질과 러시아가 각각 5, 6위로 올라설 것으로 예상했다. 뒤집어 애기하면,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중에서 최소한 4개국은 지금은 G6대열에서 탈락하게 될뿐더러 브릭스 국가 외 다른 국가가 G6에 추가 합류할 때는 탈락구가는 더 늘게 된다. 미래의 G6 주인공은 어떤 나라들이 될 것인가, 브릭스의 등장은 고도 성장 국가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는 동기가 되고 있다. 이에 여기서 중국을 제외한 우리나라 근접 국가인 러시아에 대해 분석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Hyundai Motor India(HMI) 경영전략
  • 및 유통망5)인사관리3. 현재 상황1)인도법인 공장2)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시장점유율 2위3)노사관계Ⅳ. 경쟁사비교 - 대우자동차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배경1) 세계 경영의 가치실현2) 새로운 시장 모색2. 인도시장 진출 전략 비교1) 진출형태2) 시장분석3) 현지문화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4) 현지인력관리5) 월가절감 : 부품정예화Ⅴ.향후 전망 및 전략 제안1.향후 시장 전망 2.전략제안 Ⅵ.결론 1. 내용요약 및 시사점 2. 국제경영환경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시장에서의 위치브랜드가치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장점1.원가 절감 2.통일적인 기업의 이미지3.마케팅 노력의효율성 제고*표준화 이유: 인간의 기본적 욕구,태도,사고방식의 유사성*국제마케팅전략 (제품.가격 .유통.촉진) 을 표준화해 모든 해외시장에 적용표준화*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현지화- 진출국 시장의 소비자 특성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정, 적용현지 적응화 이유 : - 사회 관습, 생활 양식,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 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전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목 차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요인분석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International ManagementPrologueInternational Management- 삼성전자 소개, 국제경영 이념- 삼성전자 4p SWOT STP 전략-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MP3 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실패-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2. 실패사례 및 요인분석-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미국에서의 삼성전자 7인치 갤럭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