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인도주변국)의 IT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Ⅰ. 서론
스리랑카 선정동기
Ⅱ. 본론
국가에 대한 기본정보
스리랑카 IT산업 현황
한국기업의 진출전략
Ⅲ. 결론
REPORT 끝낸 소감
- 본문내용
-
Ⅰ. 서론
스리랑카 선정 동기
우선, 스리랑카를 선정한 동기를 이야기하기에 앞서 BRICs가 아닌 그 주변 국가를 선택한 이유는 처음엔 중국다음으로 인구 규모가 크고 IT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인도에 대해서 하려고 하였지만, 이런 저런 신문기사 및 경제매거진을 살펴보던 중 인도주변국인 스리랑카에 대한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스리랑카는 현재 PC 및 인터넷 보급률 확대뿐만 아니라 스리랑카가 IT분야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로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무엇보다도 저임금의 영어 구사 고급인력풀이 많으며 IT인프라를 인도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 가능하고, 스리랑카 정부의 IT중점육성 의지가 높아 지원에 적극적이다.
그래서 스리랑카의 IT산업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크게 보고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 참고문헌
-
주 스리랑카 대사관 (http://www.mofat.go.kr/ek/ek_a001/ek_lklk/ek_02.jsp)
카인즈 (http://www.mofat.go.kr/ek/ek_a001/ek_lklk/ek_02.jsp)
코트라 (http://www.kotra.or.kr/)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hkim008?Redirect=Log&logNo=120003438230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현대정보기술( http://www.hit.co.kr/ )
현대경제연구원( http://www.hr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