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인도주변국)의 IT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스리랑카 선정동기

Ⅱ. 본론
국가에 대한 기본정보
스리랑카 IT산업 현황
한국기업의 진출전략

Ⅲ. 결론
REPORT 끝낸 소감
본문내용
Ⅰ. 서론
스리랑카 선정 동기
우선, 스리랑카를 선정한 동기를 이야기하기에 앞서 BRICs가 아닌 그 주변 국가를 선택한 이유는 처음엔 중국다음으로 인구 규모가 크고 IT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인도에 대해서 하려고 하였지만, 이런 저런 신문기사 및 경제매거진을 살펴보던 중 인도주변국인 스리랑카에 대한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스리랑카는 현재 PC 및 인터넷 보급률 확대뿐만 아니라 스리랑카가 IT분야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로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무엇보다도 저임금의 영어 구사 고급인력풀이 많으며 IT인프라를 인도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 가능하고, 스리랑카 정부의 IT중점육성 의지가 높아 지원에 적극적이다.
그래서 스리랑카의 IT산업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크게 보고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참고문헌
주 스리랑카 대사관 (http://www.mofat.go.kr/ek/ek_a001/ek_lklk/ek_02.jsp)

카인즈 (http://www.mofat.go.kr/ek/ek_a001/ek_lklk/ek_02.jsp)

코트라 (http://www.kotra.or.kr/)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hkim008?Redirect=Log&logNo=120003438230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현대정보기술( http://www.hit.co.kr/ )

현대경제연구원( http://www.hr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산업] 러시아 산업 연구-에너지, 군수, 자동차, 첨단산업 조사 및 한국과 러시아 관계 전망
  • 산업 간의 관계 (5) 러시아 에너지 시장 개발전략 2. 군수 산업 (1) 군수산업의 지역분포와 특징 (2) 군수산업의 대표기업 ⅰ)미그 (MIG) ⅱ)수호이 (Sukhoi)ⅲ)로소보로넥스포르트 (Rosoboronexport) (3) 군수산업의 민수화 ⅰ)러시아 군수산업 민수화 개념 ⅱ)민수화의 추진배경 ⅲ)민수화 전환의 문제점 (4) 군수산업 현황 및 위기 ⅰ)러시아 군수산업의 한계점과 위기 ⅱ)러시아 군수산업의 잠재적 요소 ⅲ)러시아 군수산업의 전망 (5) 한국과 러시아의

  • 개방경제의 이해 - 브릭스 - 인디아
  • 및 금리4. 유가와 반도체 가격Ⅱ. BRICs 경제의 개관1. BRICs의 의의2.골드만 삭스의 BRICs 보고서 개요3. BRICs에 대한 우리나라의 교역과 투자 Ⅲ. 인도 경제의현황과 전망1. 인도 경제의 현황2. 인도 경제의 장점3. 인도 경제의 단점4. 인도 경제의 전망Ⅳ. 인도시장 진출전략1. 국내기업의 인도시장 진출현황과 문제점* 인도 시장 진출 성공 사례2. 향후 유망 진출분야3. 한국의 진출 확대 전략Ⅴ. 요약 및 결론■ 참 고 문 헌Ⅰ. 세계 경제의 동향과

  • [산업경영의이해] 의류 산업
  • 산업의 중심이 일본에서 아시아 빅3으로 불리는 홍콩, 대만, 한국으로 이동하였다. 세 번째 이동은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로서 아시아 빅3에서 개발도상국(기타 아시아 및 남미)으로 전환된 것이다. 1980년대의 핵심 생산기지는 대부분 중국으로 이전되었으며, 이와 함께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등 동남아와 스리랑카 등으로도 많은 생산기지가 이전하였다.최근, 2000년대 들어와서는 WTO 가입과 함께 중국으로의 집중이 심화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인도 시장에서의 성공은 저가 상품의 진출 초기의 성공이나 높은 기술이 요구되는 독점적 성격의 제품이 아닌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기업들의 각축지에서 치밀한 전략의 성공에 따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고 하겠다. 국제 경영 환경에서 한국 기업의 전략적 국제 경영의 성공 사례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현지 시장 분석인도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 수출입은행 인도분석자료 “인도 21세기 밝아” 및 한

  • [해외진출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전략
  • 〈제목차례〉1. 인도시장 분석1) 인도의 경제 전망2) 인도 시장의 특성3) 인도 시장의 투자 환경4) 인프라5) 한국 상품 인지도2. 경쟁사의 인도시장 진출 현황1) 마루티(Maruti)2) 대우3) 포드(Ford)4) 기타 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요인1) 인도 진출2) 단독투자 (1) 인도의 국민성(2) 용이한 Management(3) 신속한 의사결정(4) 인도 현지기업 이미지 제고(5) 높은 선점 가능성4.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1) 100% 단독투자2) 탁월한 포지셔닝 선택3) 인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