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건강검진용 변기사업에 관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5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사업계획서]건강검진용 변기사업에 관한 마케팅전략
하고 싶은 말
레포트샵 : 한글2002 41Page
파워포인트 24Page 입니다.
목차
1. 도 입
2. 3C 분석
(1) Customer : 설문지를 통한 소비자 문석
(2) Competitor : 경쟁자
(3) Company : 기업의 사명(Mission)
기업의 목표(Goal, Objectives)

3. SWOT 분석
4. STP
(1) Segmentation : 시장 성격에 따른 Segmenting
사용 욕구에 의한 Segmenting
구매 욕구에 의한 Segmenting
(2) Targeting : 목표 시장의 선정
(3) Positioning : 건강 진단 서비스에 따른 Positioning
비데 시장과의 비교를 통한 Positioning

5. 4P
(1) Product : 브랜드 전략
BRAND NAME
로고
디자인
기능
(2) Promotion : 매체별 Promotion 전략
시기별 Promotion 전략
(3) Place
(4) Price

6. 설문 조사지



본문내용
1. 도입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삶의 질’은 사회 전반에 공통적인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보다나은 삶을 추구하는 가치관의 확산과 관련하여 레져산업, 외식산업, 건강산업, 환경개선산업 등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이중 건강산업은 21세기의 산업 트렌드로 선정될 정도로 그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는 사회적 인정을 받고 있다. 이러한 건강산업에는 건강식품업, 건강기구업, 건강진단 서비스업 등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는 이 중 건강진단 서비스업이 의료행위를 바탕으로 하는 특수 업종인 이유로 소비자의 의견과 불만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 건강진단 서비스업에 진출하기로 결정하였다. 우리는 건강진단 서비스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불만을 번거로운 절차, 고비용, 많이 걸리는 시간으로 파악하였고, 이는 생활속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건강진단 서비스의 개념을 소비자가 원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고 파악했다. 이러한 판단하에 우리는 생활속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에 건강검진의 기능을 부착한 상품을 고려하였고, 그 결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검진 변기’를 입안하게 된 것이다.

2. 환경 분석

2-1. 거시환경분석

(1) 건강에 대한 관심․욕구 증가 - 21세기 키워드는 ‘건강’이다.

우리나라의 경제적 성장으로 사람들의 관심은 단순한 생계가 아닌 삶의 질 쪽으로 모아졌고 그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렇게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에 대한 개념이 바뀌고 있는데, 과거에는 단순하게 ‘질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음냐... 쩝.. 별..
  • coz***
    (2006.10.31 02:55: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끝에가서살짝아쉽네요
  • gjh1***
    (2006.05.10 02:07:3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많은도움받았어요
  • greenco***
    (2005.10.15 18:40:3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TOTO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현지화 전략
  •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을 통한 우리의 생각4. TOTO 기업 인지도 설문조사를 통해서 우리가 알게 된 사항5. 고가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6. 고가 전략을 통한 소비자들의 특혜7. 하위 80%에 해당하는 마케팅 전략 설계8. Q & A TOTO 직원과의 1문 1답 결론일본 TOTO 기업 마케팅 분석을 통한 우리의 생각맺음말참고문헌머리말저희의 연구 계획서는 일본의 TOTO기업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TOTO라는 기업은 욕실기업 중 고급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조선호텔과 신라호텔의 친환경마케팅, 그린경영, 친환경경영, 그린마케팅 조사 최종보고서
  • 마케팅분석제1절 Product 전략 분석조선호텔같은 경우에는 국내 가장 오래된 서양식 호텔로서 친환경적인 느낌이 매우적다. 호텔업계에 불어오는 친환경바람에 앞서나가기 위해 어느 호텔보다도 공격적 친환경 제품전략을 취하고있다.그림5-1 조선호텔의 리모델링조선호텔은 국내호텔 최초로 전층을 친환경적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고효율 전자제품으로 에너지를 절약 시켰으며, 동작감지센서가 있는 전등을 설치, 고효율 조명기기 사용, LED사용, 무

  • [사업계획서]국, 찌개, 재료 공급 서비스점 사업계획서
  • 사업의 관건이므로 고정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영업전략이 있어야 함.4. 마케팅 전략(1) 제품전략전형적인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PLC)는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의 단계를 거치는 S자 곡선을 보인다. 제품수명주기는 아주 단순한 개념이지만 여러 가지 특성을 보이는 각 단계는 중요한 전략적 시사점을 보여 준다.1) 도입기 : 가격은 제품생산비용과 마케팅 비용 높기 때문에 가격도 높아지지만 경쟁제품의 시장진입 가능성이 높을 때

  • [조직] 인간 존중의 경영ㅡ대한민국을 사로잡은 유한킴벌리
  • 관한 것은 상당히 어려운 문제이다. 역시 그것은 아직까지 한국에선 유한킴벌리와 같은 기업문화는 조금은 낯선 문화라고 분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이제 점차적으로 자신들의 삶에 대한 것을 돌보길 원하는 시점에서, 그것에 대한 걱정은 어떻게 보면 작은 기우로 보일지도 모른다. 더 이상 우리들은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에대해 만족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우리들의 삶을 더 아름답게 가꿀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내가 생각하고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장애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 계획서 발간․ 본교 평생교육원 교육계획- 2002 교육계획 협의 - 원고 수집 - 교육계획서 제작 - 교육청 제출1월2월2월3월(4) 홍보지할 수 있습니다!!여러분은 여러분의 자녀를 사랑할 수 있습니다.할 수 있습니다!!여러분은 여러분의 자녀를 아름답게 키울 수 있습니다.할 수 있습니다!!여러분은 여러분의 자녀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내 아이 아름답게 키우기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도와 드리겠습니다.국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