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품질경영, 작업관리, 산업경영]100PPM 품질혁신 운동 추진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ꊱ 100PPM의 정의
ꊲ 100PPM 품질혁신운동 추진 단계
▶ 제 1단계 : 사전준비
▶ 제 2단계 : 대상 품목 선정
▶ 제 3단계 : 불량 유형 분석
▶ 제 4단계 : 원인 분석
▶ 제 5단계 : 대책 수립
▶ 제 6단계 : 개선 계획 수립
▶ 제 7단계 : 대책 실시 및 평가 보안
▶ 제 8단계 : 표준화
▶ 제 9단계 : 개선 완료 평가
▶ 제 10단계 : 사후 관리
▶ 제 11단계 : 확산 전개
▶ 제 12 단계 : 원인 분석

본문내용
ꊱ 100PPM의 정의
PPM이란 Parts Per Million의 약자로서 100PP의 의미는 100만개 중의 100개의 불량, 다시 말하면 1만개 중에서 1개의 비율로 불량이 발생하는 품질수준을 말하며, 만의 하나라도 불량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는 무결점 사상에서 출발하는 완벽한 품질수준을 말한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주)한국중소기업컨설팅
http://ksmic.co.kr/consult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모토로라의 보상승진
  • 관리의 목적을 알아보면 대체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사원들의 조직 및 경영상의 제반목표를 수행하고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보상체계 둘째, 최고의 인재를 보유, 충원하기 위해 대외적. 대내적으로 공정한 보상체계를 수립 셋째, 대외적인 공정성을 측정, 유지하기 위해 총보상 개념을 적용하고 적합한 기준을 갖춘 회사를 선정, 지속적으로 대외적 공정성 관리를 수행한다. 여기서 적합한 기준을 갖춘 회사라는 것은 산업형

  • [인사관리] 모토로라의 보상승진
  • 관리의 목적을 알아보면 대체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사원들의 조직 및 경영상의 제반목표를 수행하고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보상체계 둘째, 최고의 인재를 보유, 충원하기 위해 대외적. 대내적으로 공정한 보상체계를 수립 셋째, 대외적인 공정성을 측정, 유지하기 위해 총보상 개념을 적용하고 적합한 기준을 갖춘 회사를 선정, 지속적으로 대외적 공정성 관리를 수행한다. 여기서 적합한 기준을 갖춘 회사라는 것은 산업형

  • 한국 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분석
  • 경영 추진 배경 및 과정 8제조공정 및 품질에 대한 평가 11R&D 프로세스 13식스시그마 달성을 위한 노력 15식스시그마란? 15100PPM 달성을 위한 노력 : Ten By Ten 운동 16품질 향상과 품질 경영 문화 정착을 위한 사원 관리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품질 관리 등을 공유하며, 상호 활용하고 있다. 어느 사업 부문에서 개발한 새로운 기술과 경영 노하우는 다른 사업 부문에 이전되며 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경영 성과의 총체적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두 번째로, CAP - Change Acceleration Program란 변화의 속도가 제 2의 혁명의 핵심이 되어야 한다는 인식 속에 GE가 90년대 초부터 변화 가속화 운동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웰치 회장은 경영혁신이 기본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며, 급

  • 6시그마의 기본이론과 성공사례
  • 단계는 ‘관리’의 절차로 이루어진다.1. 6시그마란?시그마(sigma)는 통계학에서 표준편차를 나타내며, 에러나 미스의 발생확률을 가리키는 통계 용어이다. 6시그마라는 것은 100만개 중 평균 3.4개 정도의 불량(3.4PPM)을 나타낸다는 통계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6시그마는 경영전략으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안병진 등(2000)은 6시그마 경영이란 “고객만족을 위해 모든 프로세스에서 과학적 통계기법을 적용하여 높은 품질 수준을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