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종교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중국 종교의 기원
2. 중국 종교의 해체
3. 중국 종교의 부활
4. 종교별 현황
5. 맺음말
- 본문내용
-
1. 중국 종교의 기원
사람들은 중국의 종교관이 참 특이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종교란 인생 생활에 있어서 가장 차원이 높고 중심이 되며 또 주가 되는 가르침이란 뜻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종교관은 신에게 기도해서 복을 받고자하는 성격이 강하다. 그러나 현세에서 그치지 않고 내세에서도 편안한 삶에 대한 염원도 담겨 있는 반면 중국의 종교는 현실을 위한 종교라고 할 수 있다고 한다. 중국을 흔히 종교성이 박약한 곳이라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문화의 배경에는 종교적인 관념이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즉, 天의 관념으로 이는 고대부터 중국인에게 존경의 대상은 되었지만 종교적인 절대적 존재로는 받아들여지지는 않았다. 고대부터 종교로 확립될 수 있는 확실한 대상이 있으면서도 그것이 관념으로만 남아 있게 된 원인을 찾아보면 그럴만한 이유가 성립된다. 고대 중국 문명을 일으킨 민족은 인도나 이집트 혹은 중동지역처럼 고정된 지역에 한정되지 않고 황하유역을 이동하며 생활권을 형성하였다. 즉 황하 상류에서부터 하류로 동진하며 비옥하고 광활한 토지 확보에 승리한 종족을 중심으로 해서 거대한 문명권을 형성한 것이다.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몸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나와 가족, 우리 몸의 뼈, 우리 몸의 기관, 장기, 나의 탄생, 나의 감정, 오감
- 최근 보육현장에서의 교사 인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보육교사의 인성이 중요한 이유를 건강한 영유아 발달 지원이라는 관점에서 설명하고 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지 논하시오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