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실버타운에 대한 5대 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산업사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사회의 분화이며, 대표적인 현상이 가족의 분화, 핵가족화의 진행이다. 이로 인해 전통적인 대가족제도가 핵가족제도로 변하게 되어, 가구수가 크게 증가하게 되었다. 이는 인구증가, 경제발전 및 소득수준의 향상 등 다른 요인과 서로 연계되어 주택수요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다. 특히 의료기술의 발달과 환경위생의 개선으로 인간의 수명이 크게 증가됨으로써, 노인인구는 다른 인구계층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했으며, 노인주택수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노인가구의 수는 다른 어떤 가구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우리 나라는 노인 가구에 대한 정책적인 배려는 상대적으로 무시되어온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인구구조가 점차 고령화되고, 소득수준의 향상, 국민연금 제도의 확충 등으로 인해 노인 주택에 대한 주택수요가 크게 증가되고 있으며, 경제적인 능력을 가진 노인가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된 노후를 누릴수 있는 여건과 시설을 갖춘 노인주택, 특히 노인가구(60세이상-실질적으로는 65세이상)을 위한 실버타운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다. 따라서 현재의 산업 현황과 앞으로 전망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본론에서는 5대 요인 분석으로 경기지방의 실버타운에 대하여 내부경쟁, 진입, 구매자의 힘, 판매자의 힘, 대체재/보완재 등을 분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분석처리 시스템을 재정비하였다. 이 시스템은 고객의 디자인정보뿐만 아니라 제품과 경영전반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과 제안을 접수, 분석한다. 또한 품평회 고객모니터일제도 고객만족도조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디자이너들이 쉼 없이 시장흐름을 반영토록 하고 있다. (2) 지역사회와의 화합한국도자기는 지역봉사 활동을 통해 효도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지역 노인정과 자매결연을 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사원들은

  • [경영]멀티플렉스 CJ CGV 경영분석
  • 대한, 골드클래스 등 12개의 극장과 100여개의 스크린을 지니고 있다.b. 금융자원: CGV는 CJ 자본력을 지니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 CGV자체는 크지 않은 규모의 기업일 수 있지만 모체인 CJ자체가 굉장히 튼실한 자본구조를 구축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CGV는 막강한 자본을 지니고 있다.② 무형자원a. 브랜드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각 지역에 체인화 시대를 열었다. 이렇게 멀티플렉스 극장 분야에 제일 먼저 도입함으로서

  • 고령화 사회와 실버산업
  • 대한 반영- 노인촌락의 구조와 외형이 생활의 편리함, 가족과의 접촉, 지역사회의 관계 등을 결정짓고 결국 노인입주자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것으로 인식- 미국의 경우 노인촌락내 독립시설의 60% 이상이 지상 1층자리 넓은 건물로 지어짐- 약 3분의 1은 대도시내에 있고 약 반 정도는 대도시 외곽지역에, 나머지는 농촌지역에 존재(미국 노인주거협회(AAHA)조사, 1993)□ 실버타운 사례 - Leisure World○ 미국의 최대의 실버타운 가운데 하나인 Leisure World는

  • 스키리조트의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 및 전략
  • Ⅰ. 들어가면서1. 연구의 배경 2. 연구주제 선정 이유 및 목적Ⅱ. 스키리조트에 대한 이론적 고찰1. 스키리조트의 개념2. 스키리조트의 형성과 발달 3. 스키리조트의 특성4. 스키리조트의 부대시설 Ⅲ. 스키리조트의 현황 및 문제점1. 국내 스키리조트의 현황 2. 국외 스키리조트의 현황 3.국내 스키리조트의 문제점 Ⅳ. 스키리조트 마케팅 환경1. 스키리조트 선택속성 2. 스키리조트 선택속성 지각 선호도 3. SWOT분석4. 세분시장별 고객프로

  • [관광경영정책] 대전과 울산비교(관광경영적 관점에서)
  • 요인들의 시너지 작용으로 인해 관광수입과 관광지출 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일본은 관광지출이 가장 큰 국가로 나타나고 있다.(3) 대전지역에 대한 이미지대전지역에 대한 이미지 조사는 대전의 관광이미지를 알아보기 위해 전국의 잠재방문객에 대해 조사를 실행하였으며, 조사기간은 2005년 12월 26일부터 2006년 1월 7일까지이다. 조사는 설문 분석법으로 이루어졌고, 총 표본 400매를 활용하였다. 조사대상은 남성이 47.5%, 여성이 52.5%로 나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