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더십을 읽고 느낀점과 줄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빨간색리더.

주황색리더

노란색리더

초록색리더

파란색리더

보라색리더

컬러리더십을 읽고 느낀점...
본문내용
컬러리더십이란 책에서는 리더들의 리더십을 컬러에 비하면 어떤 색이 나올까. 리더에게는 자신만의 독특한 컬러가 있다. 이 책은 리더십을 무지개 색깔에 근거해 7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그에 따른 리더십 철학과 성공패턴을 소개한 것이다. 단순히 이론적 전개가 아니라, 위대한 리더들의 현장체험을 중심으로 핵심요소를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책이 제시하는 7가지 리더십 컬러는 무엇인가?


빨간색리더.
가슴으로 경영하는 서번트 리더다. 관리자는 지배하려고 하지만, 리더는 신뢰로 이끌어간다. 대표적인 빨간색 리더에는 월마트의 샘 월튼,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허브 캐러허회장, 유한 킴벌리의 문국현 사장이 있다.
빨간색리더는 “사랑으로 섬기면 모든 것이 해결 된다”는 철학으로 3가지 성공패턴을 정하고 있다.   서번트 리더십 특징들의 공통점은 “사람에 대한 따뜻한 사랑”을 요구한다는 점이다.
근본적으로 인간존중의 정신이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서번트 리더의 자세는 장기적으로 견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3가지 성공 패턴 중 첫 번째는 “역삼각형의 파워구도를 즐긴다”
리더가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는 피라미드형 조직구조의 발상에서 리더가 가장 낮은 곳에서 후원하는 역삼각형구조를 인정해야한다는 것이다.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현장의 직원들이 회사의 경쟁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사고방식이다. 서번트 리더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런 역삼각형의 파워 구도를 인정해야 한다.
두 번째는 “네트워크형 조직구조를 선호 한다”
권한 위임이 자유롭고 고객과의 접점이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형태의 분산형 조직구조를 선호한다. 적극적인 권항 이양이 가능한 조직구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간단한 정리네요
  • tagore1***
    (2007.05.28 18:13:27)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느낀 점을 독서 기록장에 성실하게 기록함. 77. (1학기) ‘파우스트(괴테)’, ‘데미안(헤르만 헤세)’ 등 세계 문학을 읽고 현실과 대결하는 영혼의 모습, 인간 의식 속의 선과 악의 문제에 관해 탐구하였으며 작품의 주제의식을 바르게 파악하여 진지하고 성실하게 독후 감상을 표현함. 78. (1학기) ‘들뢰즈 카프카 김훈(장석주)’, ‘김훈은 김훈이고 싸이는 싸이다(김경)’, ‘남한산성(김훈)’ 등 주로 작가 김훈에 관련된 도서를 탐구하였으며 각 작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읽고도 구조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명확하게 이해하기는 쉽지 않았다. 명백하지 않은 몇몇 점들 때문일지 모른다. 첫 번째는 모든 교과에서 구조를 뽑아낼수 있는가하는 점이다. 둘째는 구조의 일반성 수준에 관한 것이다. 한 개념은 일반적이면서 또다른 개념에 대해서 특수할 수 있다. 그러면 구조라는 것이 이 위계 중에 어떤 수준을 말하는 것인지 모든 수준을 말하는 것인지를 정확히 알 수 없다. 셋째는 구조를 동적으로 볼 것인가 정적으로 볼 것인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느낀다. 사회적, 정신적 지지대가 필요하다. 그래서 같은 공간에 있는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사업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바를 존중해주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위워크의 큰 장점이다. 창업 초기부터 위워크는 회원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 그리고 운 좋게도 전 세계 각국에서 이를 필요로 하는 이들을 많이 찾을 수 있었다.―위워크의 경쟁력이 네트워크에서 나온다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한국기업의 색채디자인 성공사례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권영걸.김영인 편저)*컬러마케팅이란?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노랑, 파랑 등 원 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등 컬러 마케팅 전략이 매출 증대에 많 은 도움을 주자 업체에서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 인 컬러 마케팅에 주

  • 소설 파리대왕을 읽고 파리대왕 줄거리
  • 소설 을 읽고1. 작품의 줄거리2. 등장인물의 성격3. 파리대왕 속 정치적 요소 ‘리더십’4. 느낀점참고문헌1. 작품의 줄거리비행기가 무인도에 불시착 하면서 어른들은 다 죽고 살아남은 피기와 랄프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두 소년은 초호에서 소라 껍데기를 줍게 되고 이것을 이용하여 섬에 흩어져 있던 다른 아이들을 불러 모으게 된다. 소라고둥을 불어 아이들을 모은 랄프는 겉으로 보기에도 다른 아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