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로만손시계의 기업철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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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분석의 의의
1. 왜 기업분석을 하는가?
2. 어떤 것을 살펴보아야 하는가?
Ⅱ. 왜 로만손을 선택했는가?
1. 로만손을 선택한 이유
Ⅲ. 로만손은 어떤 회사인가?
1. 로만손의 탄생
2. 해외시장에서의 로만손
3. 계속적인 변화와 도전
Ⅳ. 시계산업에 대해서
1. 시장규모
2. 산업동향
Ⅴ. 재무제표 분석
1. 잘먹고 잘살까?
2. 부도는 안날까?.
3. 100원 팔면 얼마나 벌까?
Ⅵ. 마케팅
1. 로만손의 브랜드 가치
2. 해외 시장 마케팅
Ⅶ. 적정주가
1. 2003년도 추정치 산출 근거
2. 계산과정
3. 적정주가
Ⅷ. 뻘짓거리 안할까?
1. 사옥을 매입했다고 하는데..
2. 신주인수권부 사채 발행
3. 로만손 뻘짓거리에 대한 결론
Ⅸ. 결 론
1. 로만손 총평
2. 기업분석팀의 자기반성
본문내용
Ⅳ. 시계산업에 대해서
1. 시장규모
가. 세계시장 규모 : 330억달러(2002년 현재)
① 국내업체 수출규모
- '96년 74,600천 달러, '97년도 120,974천 달러, '98년도 84,805천달러, '99년 107,370천 달러

나. 국내시장 규모 : 3500억원 규모(2002년 현재)
① '95년 약 3,800억원, '98년 IMF로 인한 약 2,900억원, '02년 약 3,500억원으로 회복
② 국내브랜드 : 해외브랜드 : 특판 = 40 : 40 : 20 (추정치)
③ 02년 국내 주요 브랜드 매출액 비교(해외브랜드 제외시 : 2100억원규모)
- 오리엔트 : 335억원(15.9%)
- 로만손 : 155억원(7.4%)
- 아동산업, swc : 각각 30억(1.4%)

2. 산업동향
가. 시계시장의 안정성
① 시계는 생활 필수품으로서 절대적인 안정성을 지님.(대체 및 교체수요에 대해서)
② 손목시계 수요의 감소(기능적 측면에서)
㉮ 예물시계의 수요 : 예물시계의 수요감소
- 매일 평균적으로 1000쌍이 결혼
- 예물시계의 사용비율이 1%감소시
㉯ 손목시계의 기능적 수요 : 큰 폭의 감소
- 핸드폰 및 PDA의 보급율 증가
③ 신세대들의 수요 : 고가의 명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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