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로만손시계의 기업철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분석의 의의
1. 왜 기업분석을 하는가?
2. 어떤 것을 살펴보아야 하는가?
Ⅱ. 왜 로만손을 선택했는가?
1. 로만손을 선택한 이유
Ⅲ. 로만손은 어떤 회사인가?
1. 로만손의 탄생
2. 해외시장에서의 로만손
3. 계속적인 변화와 도전
Ⅳ. 시계산업에 대해서
1. 시장규모
2. 산업동향
Ⅴ. 재무제표 분석
1. 잘먹고 잘살까?
2. 부도는 안날까?.
3. 100원 팔면 얼마나 벌까?
Ⅵ. 마케팅
1. 로만손의 브랜드 가치
2. 해외 시장 마케팅
Ⅶ. 적정주가
1. 2003년도 추정치 산출 근거
2. 계산과정
3. 적정주가
Ⅷ. 뻘짓거리 안할까?
1. 사옥을 매입했다고 하는데..
2. 신주인수권부 사채 발행
3. 로만손 뻘짓거리에 대한 결론
Ⅸ. 결 론
1. 로만손 총평
2. 기업분석팀의 자기반성
- 본문내용
-
Ⅳ. 시계산업에 대해서
1. 시장규모
가. 세계시장 규모 : 330억달러(2002년 현재)
① 국내업체 수출규모
- '96년 74,600천 달러, '97년도 120,974천 달러, '98년도 84,805천달러, '99년 107,370천 달러
나. 국내시장 규모 : 3500억원 규모(2002년 현재)
① '95년 약 3,800억원, '98년 IMF로 인한 약 2,900억원, '02년 약 3,500억원으로 회복
② 국내브랜드 : 해외브랜드 : 특판 = 40 : 40 : 20 (추정치)
③ 02년 국내 주요 브랜드 매출액 비교(해외브랜드 제외시 : 2100억원규모)
- 오리엔트 : 335억원(15.9%)
- 로만손 : 155억원(7.4%)
- 아동산업, swc : 각각 30억(1.4%)
2. 산업동향
가. 시계시장의 안정성
① 시계는 생활 필수품으로서 절대적인 안정성을 지님.(대체 및 교체수요에 대해서)
② 손목시계 수요의 감소(기능적 측면에서)
㉮ 예물시계의 수요 : 예물시계의 수요감소
- 매일 평균적으로 1000쌍이 결혼
- 예물시계의 사용비율이 1%감소시
㉯ 손목시계의 기능적 수요 : 큰 폭의 감소
- 핸드폰 및 PDA의 보급율 증가
③ 신세대들의 수요 : 고가의 명품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