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문화의 다양성과 통일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국가 개요

2. 인도네시아의 다양성과 통일성
가. 지정학적 위치
나. 한계점 (빈부격차, 부정부패)
다. 다양성 속의 통일성

본문내용
들어가며
세계 최대의 도서 국가인 인도네시아의 국가 개요와 인도네시아 사회와 문화의 특징(다양성과 통일성) 그리고 인도네시아 내의 여러 가지 정책과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본다.

1. 국가 개요
가. 공식 국명 : 인도네시아 공화국
나. 국토 면적 : 192만㎢. 17,508개의 도서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도서국가.
다. 인구 : 1996년 기준 2억명.
라. 종족 구성 : 쟈바족(3,700만), 순다족(1,200만), 바딱족, 아쩨족, 다역족, 토라쟈족, 부 기스족, 발리족(100만 이상) 포함하여 240여 종족이 있음.
마. 종교 : 1980년 기준 인도네시아 국민의 88%가 무슬림. 세계 최대의 이슬람 국가.
바. 언어 : 국어인 인도네시아어가 종족 구분 없이 통용. 상용어로 영어가 일부 통용.
쟈바어, 순다어, 발리어 등 총 515종의 종족과 지역에 따른 언어가 존재.
사. 기후 : 열대해양성 기후. 연 평균기온 27℃. 연 평균 습도 75~85% 수준.
우기는 10월~3월 건기는 4월~9월. 연중 강수량 최고 2,500㎜ 달함.
아. 국기 : 상 메라 뿌띠(Sang Merah Putih) 적색과 백색으로 구성.
붉은색은 자유와 용기, 흰색은 정의와 청렴결백을 상징.
자. 자원 : (1)다양하고 풍부한 천연자원 보유.
(2) 유황의 함유도가 낮은 양질의 원유, 천연가스.
(3) 고무․주석․니켈 등의 전략 자원 생산.
(4) 정향․후추․육두구․고급향료․커피․담배․차․사탕수수 등 4대 열대작물.
(5) 산림자원, 해양자원, 관광자원 풍부.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문화] 쌀을 통해서 본 세계음식(이탈리아, 스페인, 태국)
  •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인들이 유입한 것 중에서 영향이 큰 것은 이른바 중국식 냄비와 면류 및 장류이다. 특히 면류가 많다. 태국 음식이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은 다른 요인은 중국요리를 먹을 기회가 많기 때문에 이에 따라 자연히 젓가락 사용법을 익힌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젓가락을 사용하는 곳은 중국, 한국, 일본, 베트남 등이고 그 다음으로 꼽을 수 있는 곳이 태국이다. 동남아시아 중 회교도가 많은 말레이시아나 인도네시아에서는

  • [국제사회] 우마이야 왕조, 압바스 왕조의 역사, 사회, 문화 분석(2012년 추천 우수)
  • 문화의 상호교환이 활발해짐에 따라 큰 줄기에서 통일성을 가지고 있지만 지역적인 다양성을 띄는 이슬람 문화가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또한 우마이야 왕조가 비잔티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면 압바스 조는 페르시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이 시기에 발전한 새로운 분야는 모스크,마스지드(masjid)이다. 이슬람 초창기 신도들은 특정한 종교 행사를 위한 건물을 따로 짓지 않고 메디나에 있는 예언자의 사적 생가를 그들의 종

  • [사회과학] 인도네시아 정치 체제 조사
  • 문화다양한 하위문화를 갖는 복합체, 도시적, 직업적, 물질적 성향, 국내외 영향을 반영, 특히 군과 지식인,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세속적 정치문화Pancasila Democracy중앙집권적 관료지배체제로서의 신질서체제가 상징화시킨 정치문화, 다양성속의 통일성 (Unity in Diversity)지향 → 민주화에 기여한 다기 보다 분리주의, 종족갈등을 종식시키고, 중앙집권화를 강화하는 등 국가통제를 용이하게 하는 효과이다.Pancasila 다섯 가지(panca) 원칙(sila) 인도네시아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포스코(POSCO) 기업분석(A+리포트)
  •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이란?최근 기업들이 문화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는 국내 문화산업의 발전과도 무관하지 않다. 한국영화의 비약적인 발전, 게임시장의 급성장, 공연의 산업화 등은 소비자의 기호를 감성적으로 변모시키는데 크게 기여 하였고, 이는 기업이 인구통계학적인 개념만으로는 더 이상 효과적인 마케팅을 시도하기 힘들다는 것을 의미한다. ◈ 포스코의 문화마케팅포스코는 제철회사라는 차가운 기업이미지를 벗기 위해 클래식이

  • [사회복지정책] 다문화가정 사회통합을 위한 정책방향
  • 문화적 여건으로 한국여성과 결혼하지 못할 입장에 처한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결혼은 해야 하는 것이고, 결혼을 해서 자녀를 낳고 부모를 모셔야 한다는 전통적인 가치관을 가진 남성들 중에 한국여성과 결혼하기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총각들과 이런 저런 이유로 한국여성과 이혼한 남성들이 재혼의 대상으로 제3세계 여성과의 결혼을 선택한다. 이런 현실에서 대체로 사회경제적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약한 편에 있는 결혼적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