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지 능력에 관한 연구

2. 인지능력의 발달 원리

3. 어린이의 인지 발달 단계

본문내용
1. 인지 능력에 관한 연구

․웩슬러: 지능이란 목적을 향해 행동하고 합리적으로 사고하며 환경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종합적 능력
․길포드: 지능이란 암기력, 기억력, 학업성취도 이상의 높고 넓으며, 유동적이고, 유아 자신의 의지와 환경의 조건에 따라 변화하는 것으로 아래의 다섯 가지를 포함한다.
①인지적 사고력: 지식의 발견, 재발견과 관련된 능력
②생산적 사고력: 지식을 언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판단하는 능력
③평가적 사고력: 인지한 것, 생산된 것이 적합하고 정확하며 적당한가를 결정하는 능력
④수렴적 사고력: 지식 수준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
⑤확산적 사고력: 지금까지 없었던 것을 새롭게 생각해 내는 능력
․가드너
-각 전문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지능을 분석하여 언어적, 논리 수학적 지능만이 우수하게 가지고 있는 아니라 각 분야에서 요구하는 특정 지능을 가지고 있음을 경험적 자료를 통해 제시
-지능은 언어, 논리 수학, 공간, 신체 운동, 음악, 개인 간, 개인 내 지능으로 구성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